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서든어택' 19주년 기념 '써대 페스티벌' 뜨거운 마무리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지난 8월 23일 서울 마포구 큐스테이지 PC방에는 총 100명의 써든(sudden)대학교 입학생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는 넥슨 인기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에서 서비스 19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을 위해 대학 축제 콘셉트의 ‘써대 페스티벌’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 것.

19주년 당일 열린 이번 행사는 ‘쾌감 원샷’ 여름 캠페인 피날레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과 19주년 서든 라이브 방송 및 디렉터 쇼케이스 등 다채로운 순서로 총 4시간에 걸쳐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현장에 초대된 입학생들은 ‘써대 학생증’ 발급과 ‘써대 티셔츠’ 착용으로 서든러(서든어택 유저)로서의 소속감을 한층 더 높였으며, ‘19주년 기념 한정 굿즈’와 ‘럭키 멀티 카운트’ 등 입학 선물을 지급받은 뒤 본격적인 축제 즐기기에 나섰다.

행사장 곳곳에는 진행자와 역전 연승 가위바위보를 진행하는 ‘서든심리학’, 서든어택 챔피언십 프로선수의 기록을 돌파하고 자신의 조준 실력을 증명하는 ‘에임 존 훈련’을 비롯해 소중한 추억을 메시지로 남기는 ‘써대 대나무숲’ 등 다양한 이벤트존이 마련돼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최대 60만원 상당의 넥슨캐시를 얻을 수 있는 ’조별 서든과제’ 자유대전을 통해 이용자들의 승부욕과 성취감을 자극했다. 

현장에서 운영된 ‘써대 매점’에서는 인기 스트리머 ‘차승아’, ‘아요이’, ‘허진석’이 직접 이용자들에게 음식들을 제공해주며 친밀한 소통을 이어갔으며, 서든어택 대표 크리에이터 ‘킥스나’와 ‘머더’가 써대 페스티벌 현장을 소개하는 실시간 방송을 진행해 온라인 이용자들에게도 현장의 열기를 전했다.

행사가 중반부로 접어들 때쯤 써든대학교 총장으로 나선 서든어택 공식 마스코트 캐릭터 ‘브레드’가 온/오프라인 행사를 소개하는 ‘써대 입학식’ 코너와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는 ‘19주년 기념 서든 라이브’를 진행하며 1만명 이상의 동시시청자를 대상으로 깜짝 보상을 공개하자 온/오프라인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이어졌다.

또한, 이번 여름 서든어택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큰 화제를 모은 코미디 크리에이터 ‘뷰티풀너드’의 힙합 크루 ‘맨스티어(Men’s Tear)’가 현장에 깜짝 등장해 콜라보 음원을 열창하며 또 다른 쾌감을 선사했다.

마지막으로, ‘디렉터 쇼케이스’ 무대에 등장한 김태현 디렉터는 본격적인 시즌4업데이트 소개에 앞서 지난 시즌3 서든패스 보상 개선사항과 태디의 개선패치 결과(▲클라이언트 패키징 및 마우스 폴링레이트 개선▲3차무기개편결과▲빠른대전 도입 의미▲온보딩 프로그램) 등을 리뷰했다.

이어, 9월 12일 시작되는 시즌4 ‘사막 끝에서 얽힌 운명의 실 NOMAD’ 신규 업데이트 소개를 이어갔다. 시즌4에서는 사막 유목민 출신의 전사 ‘카야’가 시즌2 주인공 ‘로즈’를 찾아 나서는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김 디렉터는 시즌 콘텐츠 개선사항과 신규, 복귀 유저들의 게임 적응을 돕기 위해 새롭게 도입한 멘토/멘티 시스템을 공개했다.

특히, 면도기 브랜드 ‘도루코’와의 시즌4 컬래버레이션 ‘털밀어택’ 소식을 깜짝 공개하며 유저들의 열렬한 환호를 얻기도 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한정판 면도기 제품을 출시하고, 게임 내 독특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시즌4 태디의 개선 패치를 예고하고, 신규 5대5 폭파미션 업데이트, 이용자들이 기다렸던 허벅지 관통 문제 해결책 제시 등 게임의 장기적인 성장을 목표로 한 다양한 청사진을 밝히며 다시 한번 장수 FPS로써의 면모를 드러냈다.

서든어택 김태현 디렉터는 “유저들과 함께해온 19년간의 경험이 오늘의 서든어택을 있게 한 소중한 원동력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개발진은 변함없이 서든러분들과 함께 끊임없이 고민하고 성장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배향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창간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