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여름빛 클로버' 비롯한 스팀 서비스 중인 일부 '성인 게임' 게관위 요청으로 차단 조치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밸브 코퍼레이션에서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한국 지역 서비스 게임 중 '성인 대상 콘텐츠'에 대해 대규모 지역 락이 걸리는 '밴 웨이브'가 발생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나왔다.

직접 스팀 상점 페이지를 확인해 본 결과 선정적 콘텐츠 태그로 분류된 성인용 게임에 대하여 우려하던 수준의 대규모 지역 락은 걸리지는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일부 인기/화제작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접근 불가 조치가 취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대해서는 최근 게임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스팀 여름 할인' 행사와 관련해 행사 대상 게임에 대한 정보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성인용 게임을 전문적으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망고 파티(Mango Party) 사의 '여름빛 클로버'를 비롯한 일부 타이틀이 이용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화제몰이를 한 것이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 있었다.

게임조선에서는 해당 내용에 대한 사실 파악을 위해 게임물관리위원회에 직접 문의해본 결과, "망고 파티의 '여름빛 클로버' 외에도 '엑스-엔젤스', '클라로로 - 영혼의 심연', '스매시 걸즈' 등 일부 성인용 게임은 '선정성' 사유로 인해 게관위 요청으로 차단 조치가 된 것이 맞다"라며 "최근 이슈가 되어 별도의 차단 조치가 된 것은 아니고 내부에서 상시 진행 중인 모니터링 절차에 따라 차단된 것"이라는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한편, 망고 파티는 '닌자 타락시키기', '관리인의 엿보기' 등 이전 출시 게임 타이틀 중에도 선정성 이슈로 차단된 사례가 있으며 이번에도 공식 뉴스 페이지를 통해 판매 중단 공지를 업로드한 상태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신호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