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NHN클라우드, ‘2024년 클라우드 시장 전망’ 발표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엔에이치엔]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공동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가 내년 예상되는 클라우드 산업 흐름을 종합해 ‘2024년 클라우드 시장 전망’을 발표했다. 

NHN클라우드가 전망한 내년 클라우드 시장 주요 동향은 ▲업무망 활용 등 공공분야 SaaS 도입 가속화 ▲기술 중심 '클라우드 네이티브'로의 전환 ▲클라우드 특화 보안 전략 채택 ▲금융권 핵심업무시스템 클라우드 추진 ▲AI GPU 고수요 지속 등 5개 트렌드이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는 “다가오는 2024년, 경기침체에 대응할 기업의 효율 극대화 도구로써 클라우드가 활용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산업 전반에서 클라우드를 활용한 혁신의 노력이 결실을 볼 수 있도록 NHN클라우드가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클라우드는 자체 기술력으로 완성한 국내 대표 오픈스택 기반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다. 글로벌 기술 재단에서 인정받은 오픈스택 클라우드 역량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확장성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CSP(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 중 유일하게 국가정보통신망과 연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영역에서도 증권핵심서비스의 클라우드 전환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이와 함께 자체 역량으로 보안관제센터를 개소하는 등 보안 전문성을 지속 강화하고 ‘국가 AI 데이터센터 조성’, ‘NPU팜 구축 사업 최다 수행’ 등 클라우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