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넥슨 ‘블루 아카이브’ 3.5주년 생방송, 아이돌 테마 콘텐츠 및 풍성한 오프라인 컬래버 공개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글로벌 서비스 3.5주년을 맞이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서 4월 11일 특별 생방송 ‘키보토스 라이브’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했다. 이번 방송에는 김용하 총괄 PD와 안경섭 PD가 출연해 4~5월 업데이트 콘텐츠와 신규 캐릭터,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전국 오케스트라 투어, PC 클라이언트 및 메인 스토리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까지 폭넓은 소식을 전했다.
 
■ 아이돌과 함께하는 특별한 봄날의 무대, 신규 스토리부터 개발 비화까지 공개

개발진은 ‘블루 아카이브’의 4월과 5월 업데이트 일정과 주요 콘텐츠를 소개했다. 4월 15일에는 ‘마리’, ‘사쿠라코’, ‘미네’가 아이돌 그룹으로 활동하는 신규 이벤트 스토리 ‘Serenade Promenade’를 선보이며, 4월 29일에는 메인 스토리 ‘특수작전 데카그라마톤 편’ 2장의 첫 번째 파트와 미니 이벤트 ‘특수조사 세피로트의 나무’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쿠라코(아이돌)’, ‘미네(아이돌)’, ‘마리(아이돌)’ 등 신규 학생 3종의 전투 포지션과 스킬 구성을 상세히 설명했다. 세 학생은 모두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추가되며, 아이돌 특유의 개성과 각 학생들의 전투 스타일을 동시에 구현한 전용 ‘EX 스킬’을 사용한다.
 
또한 글로벌 서버 전용 콘텐츠도 안내했다. 먼저, 4월 11일부터 29일까지 ‘사쿠라코’의 신규 일러스트를 감상하고 ‘청휘석’ 1,000개를 획득할 수 있는 웹이벤트를 운영한다. 또한 미니게임 ‘LIVIN’ ON SWEETS!’를 리듬게임 형태로 확장해, 유저들이 이벤트 스토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곡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매 방송마다 유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개발자 코멘터리의 신규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 출연한 김국기 아트 디렉터를 포함한 6인의 개발진은 이벤트 스토리 기획 배경 및 후일담, 신규 학생들의 메모리얼 로비 연출, 키 비주얼 작업 비화 등 유저들이 궁금해할 만한 다양한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 OST, 카드, 라멘, 오케스트라까지…3.5주년을 수놓는 다채로운 오프라인 경험
 
또한 글로벌 서버 전용 콘텐츠도 안내했다. 먼저, 4월 11일부터 29일까지 ‘사쿠라코’의 신규 일러스트를 감상하고 ‘청휘석’ 1,000개를 획득할 수 있는 웹이벤트를 운영한다. 또한 미니게임 ‘LIVIN’ ON SWEETS!’를 리듬게임 형태로 확장해, 유저들이 이벤트 스토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곡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매 방송마다 유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개발자 코멘터리의 신규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 출연한 김국기 아트 디렉터를 포함한 6인의 개발진은 이벤트 스토리 기획 배경 및 후일담, 신규 학생들의 메모리얼 로비 연출, 키 비주얼 작업 비화 등 유저들이 궁금해할 만한 다양한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 OST, 카드, 라멘, 오케스트라까지…3.5주년을 수놓는 다채로운 오프라인 경험

이어서 개발진은 3.5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오프라인 콘텐츠도 공개했다. 먼저, 공식 굿즈샵 ‘샬레 스토어’에서는 신규 이벤트 스토리 ‘Serenade Promenade’ 테마를 기반으로 한 아이돌 콘셉트 굿즈를 출시한다. 미니 응원봉, 핫피, 그립톡 등 실사용 가능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학생의 콘셉트를 반영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블루 아카이브’의 다양한 배경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음반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음반은 ‘수행부’ 학생인 ‘미모리’, ‘츠바키’, ‘카에데’가 주인공으로 나서며, 아크릴 스탠드, 포토카드, 스티커 등이 동봉된 패키지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카드, 라멘 및 의류 브랜드와의 협업도 공개했다. 먼저, ‘블루 아카이브’ 학생들의 SD 일러스트가 그려진 특별 ‘바이시클 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게임 내 인기 캐릭터 ‘마스터 시바’가 요리하는 라멘을 실물 상품으로 출시하며, 한정 메뉴와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패션 플랫폼 ‘무신사’를 통해 의류 브랜드 ‘크리틱’과 ‘디스커스 애슬래틱’과 협업한 특별 의류 및 굿즈를 출시한다.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공익 캠페인도 전개한다. 사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4월 21일부터 전국 헌혈의 집에서 헌혈 후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프로모션 응모를 완료한 선착순 5,000명에게 감사 엽서와 기념 스티커를 제공하고, 이후에도 게임과 연계한 다양한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오케스트라 공연 ‘사운드 아카이브 더 오케스트라’의 전국 투어 개최 소식도 전했다. 5월 24일 서울에서 열리는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인천, 부산, 광주, 대구 등 5개 도시에서 진행되어 ‘블루 아카이브’만의 청량한 배경음악을 오케스트라 선율로 만나볼 수 있다.
 
방송 말미에 개발진은 ‘블루 아카이브’를 PC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스팀을 통한 PC 클라이언트를 준비 중이며, 게임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메인 스토리에 순차적으로 한국어 음성 업데이트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깜짝 공개했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언제나 ‘블루 아카이브’를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콘텐츠와 다양한 즐거움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