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의 '패스 오브 엑자일 2'를 처음 하는 게이머라면 한 번쯤 헤매게 되는 부분이 있다. 바로 유저 간 거래다.
스토리를 끝내고 엔드 게임 파밍을 준비하는 유저, 원하는 빌드를 완성하려는 유저는 다른 유저와 거래를 통해 좀 더 빠르게 원하는 아이템을 구입해 성장할 수 있다. 그리고 이때 자주 사용하는 것이 공식 홈페이지의 거래 탭이다.
거래 탭은 유저들이 프리미엄 보관함에 올려둔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 원하는 아이템, 혹은 원하는 부위와 필요한 능력치를 설정한 뒤 검색하면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아이템, 가격, 소유자 아이디를 도출해준다.
아이템 거래에는 골드를 대신하는 화폐로서 주로 엑잘티드 오브와 신성한 오브를 사용되며, 거래 탭에서 검색한 아이템들도 해당 화폐로 가격이 표시된다.
원하는 능력치를 가진 아이템을 발견했다면 상대의 게임 접속 여부를 확인하고 귓속말을 눌러준다. 이후 게임 속에서 자동으로 아이템을 가진 유저에게 거래를 원한다는 귓속말이 발신된다. 해당 유저가 해외 유저일 경우 자동으로 그 유저가 설정한 언어로 귓속말이 전송된다.
만약 귓속말을 보낼 수 없다면 Copy Whisper를 눌러 보낼 귓속말을 복사한 뒤 게임으로 돌아와 직접 귓속말을 전송하자.
좋은 아이템의 경우 수요가 많아 귓속말을 보내도 무시당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땐 그 아이템에 미련을 가지지 말고 새로운 아이템을 찾는 편이 빠르다.
만약 아이템을 가진 유저가 거래를 하고 싶다면 파티 초대를 할 것이다. 이때 수락을 눌러 파티에 가입한 뒤, 왼쪽 상단에 나타난 유저 프로필을 우클릭해 그 유저의 은신처에 방문하자. 만약 은신처가 없을 경우 프로필에 표시된 지역, 혹은 직접 만날 장소를 정한 뒤 만나면 된다.
거래 역시 상대의 프로필을 우클릭 후 거래를 누르거나 상대가 요청한 거래를 수락하면 된다. 거래 탭에서 확인한 가격만큼 화폐를 거래창에 올린 뒤 상대 아이템 위로 커서를 옮겨 옵션을 확인해 거래를 진행하자. 상대 아이템 옵션을 확인하지 않으면 수락 버튼을 누를 수 없으니 주의.
거래에 사용되는 화폐는 직접 구할 수도 있지만, 홈페이지 거래 탭 아이템 대량 교환이나 게임 속 NPC의 화폐 교환을 통해 얻을 수도 있다. 일반적인 경우 빠르고 정가에 가깝게 거래할 수 있는 화폐 교환 NPC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화폐 교환 NPC들은 게이머가 가지고 있는 화폐를 시장 비율에 맞춰 다른 화폐와 교환 해주는 일종의 화폐 거래소 역할을 한다. 화폐 교환은 각 마을 도박 NPC, 혹은 갬블 NPC로 불리는 핀, 리수, 알바에게서 할 수 있다.
아이템 구매 시 많은 뉴비가 실수하는 부분은 화폐의 가치를 헷갈리는 것이다. 특히 신성한 오브는 엑잘티드 오브의 수 십배에 달하는 가치를 가지고 있으므로 교환할 때, 그리고 거래할 때 항상 주의하자.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