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가 12월 7일, 8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게임&애니메이션 행사 AGF 2024에 특유의 오렌지 컬러 속 4 IP의 연합 부스를 선보였다.
부스 현장은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에픽세븐', '아우터플레인' 2종과 출시 예정 서브컬처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그리고 스토브 스토어의 '러브 랩'으로 구성됐으며 각자 타이틀 특징과 캐릭터를 활용한 4색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부스에 방문한 관람객에게 웰컴키트를 증정한다.
'에픽세븐'은 12월 출시 예정인 신규 영웅 '어린 셰나'와 고향 '아리멜카 마을'이 테마다. 히스토리월과 우정나무 포토존을 배치해 코스프레 쇼는 물론이고, 포춘쿠키와 소금빵을 받을 수 있는 행운의 빵집 체험도 가능하다. 별도의 블루 스테이지에서는 프로미스 릴파가 깜짝 방문하여 관람객들과 함께 하는 자리를 갖는다.
특히, 에픽세븐 굿즈샵에서는 커뮤니티에서도 큰 화제가 됐던 어린 셰나와 알렌시아의 일러스트를 담은 '프리미엄 오르골 패키지' 실물 굿즈를 선보였다.
'아우터플레인'은 겨울 온천은 테마로 한 부스를 선보이며 자신의 최애캐를 찾는 같은 그림 찾기 이벤트를 선보였다.
또한, 코스프레 모델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코스프레 쇼, 팬사인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코스프레 모델들의 디지털 화보를 비치했다.
미공개 컷으로 제작된 미니 포스터, 타월, 매트 등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큼직하게 담은 기념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는 배경 특징을 살린 아포칼립스 테마의 부스와 캐릭터를 선보였다.
주인공 '퍼스트'로 분해 자신의 전투 성향을 테스트하고 요원과 매칭해볼 수 있는 적합토 테스트, 자격 심사 테스트, 관람객들의 참여로 벽에 붙은 유해물질을 제거해 대형 포스터를 공개하는 유해물질 제거 작전 등 미출시 게임의 세계관을 직,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간단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스토브 스토어가 준비한 '러브 랩 by 스토브'는 핑크색 화사한 분위기로 연애 세포를 연구하는 두근두근 연애 세포 연구실을 구현해 직접 데모 게임을 플레이해볼 수 있다.
나와 어울리는 히로인을 찾는 히로인 맞춤 처방전, 또, 간단한 현장 과제를 수행하고 자신의 사진이 들어간 객원 연구원증을 직접 발급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제공한다.
'사니양 연구실', '러브 딜리버리', '서큐하트', '러브 스티치', '블랙하트' 등 인기 비주얼노벨 타이틀과 텍스트 RPG '어비스:에버라스팅', 그리고 '마작일번가'도 만나볼 수 있다.
4개 게임의 스탬프 랠리에 참여하면 스페셜 굿즈와 럭키드로우 참여 티켓을, 또, 스탬프를 모두 완성하면 특별한 땡큐 패키지를 증정한다.
스마일게이트는 현장 관람객들이 따로 쉴 수 있는 '리프레쉬 존'을 마련하는 등 행사장 구성에 있어 세심한 배려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