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엔피, 몰입형 강연 '김미경 대표의 신간 XR강연 콘텐츠' 공개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이슈커뮤니케이션] 확장현실(XR) 콘텐츠 제작 및 솔루션 분야의 전문기업 엔피는 '김미경의 마흔수업', '엄마의 자존감 공부',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강연자이자 동기부여 전문가인 김미경 엠케이유니버스 대표와 함께하는 XR 강연 영상을 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엔피의 LED 월 기반 스튜디오인 ‘엔피 XR스테이지’에서 촬영된 이번 콘텐츠는 김미경 대표의 신간 도서인 ‘김미경의 딥마인드’를 소개하는 북트레일러 영상으로 물질적 성공을 위해 비교 및 경쟁에 집중하는 '잇마인드(IT Mind)'와 내적 성취, 자존감, 행복 등 내면의 가치에 초점을 둔 '딥마인드(Deep Mind)'에 관한 강연으로 구성됐다.

엔피는 시청자들이 강연 영상을 보다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XR 기술을 활용했다. 이를 위해 강연이 진행되는 동안 대저택, 도심속 루프탑, 밝고 고요한 숲속 등 다양한 배경을 실감나게 연출하여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하여 강연의 핵심 메시지를 3차원의 텍스트로 구현했다. 또한 강연 자료 이미지를 대형 LED 화면에 구현하여 시청자들이 강연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엔피의 백승업 대표는 “일반적인 스튜디오가 갖는 공간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차원에서 강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한 이번 콘텐츠는 XR기술이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과 스토리의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준 사례.”라며 “엔피는 앞으로도 XR 기술의 활용 영역을 넓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엠케이유니버스의 김미경 대표는 “이번에 엔피와 함께한 콘텐츠는 TV나 라디오 등 다른 플랫폼에서 진행했던 강연과는 달리 시공간을 넘나드는 XR기술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어서 굉장히 흥미로웠다.”라며 “강연흐름과 내용에 맞춰 자연스럽게 전개되는 XR기술 덕분에 저 스스로도 강연에 더 집중할 수 있었으며 시청자들도 보다 다채로운 시각으로 강연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고 전했다.

엔피, 엠케이유니버스, 브라더후드가 함께 제작한 이번 영상은 엔피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김미경 대표의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 하퍼스 바자 코리아의 SNS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