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엔씨소프트, 기업분할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주식 자사주 매입 결정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씨소프트는 4일 기업분할 관련  주식매수청구권 행사분을 자사주로 매입한다고 밝혔다.

4일 오후 자율 공시에 따르면 주식매수청구권을 통해 확보한 주식은 총 37만8434주, 주당 매수가격은 19만3636원, 매수대금 총액은 727억9281만원이다.

엔씨소프트는 "기업분할 및 신설회사 설립과 관련한 주주의 주식매수청구권에 대한 요청을 모두 수용하고 예정대로 기업 분할을 진행한다"며 "주식매수청구권을 통해 확보한 주식은 자사주로 취득해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한 M&A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분율 10%를 초과하는 자사주 분에 대해서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소각을 적극 검토할 예정"임을 덧붙였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6월 경영 효율화를 위해 회사 분할 및 2개의 비상장법인 신설회사 엔씨큐에이와 엔씨아이디에스 설립을 결정했으며 지난 8월 14일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이를 확정했다. 신설 회사는 다음달 1일 예정대로 설립할 예정이다.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배향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창간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