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사우디 갑부 게이머, '한 TV에 가장 많은 콘솔 연결 기록'으로 기네스 등재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출처=유튜브 기네스세계기록 공식 채널 갈무리

사우디아라비아의 한 게이머가 '가장 많은 게임 콘솔을 하나의 TV에 연결한 것'으로 기네스 기록을 달성했다.

기네스세계기록(Guinness World Records, 이하 기네스) 공식 유튜브 채널은 지난 8월 13일 자사 채널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의 한 비디오 게임 컬렉터가 가장 많은 수의 콘솔 게임기를 단 하나의 TV에 연결해 기네스 기록에 등재됐다는 소식이다. 연결된 게임 콘솔의 수는 무려 444개다.

사우디아라비아에 사는 'Ibrahim Al-Nasser'는 비디오 게임 수집가로 각종 콘솔, 컴퓨터, 플러그앤플레이 게임, HDMI 게임 스틱, 안드로이드 게임에 이르기까지 수백 개의 게임 콘솔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 게임기들을 이용해 단 하나의 TV에 연결하기로 결정해 현재 기록에 이르게 된 것.

연결된 게임기들은 1972년 발매된 최초의 게임기 '마그나박스 오디세이'부터 2023년 4분기에 출시된 '플레이스테이션5 슬림 버전'까지 시대와 종류를 총 망라한 것이 특징이다. 영상을 보면 겹겹이 쌓인 게임기들과 패드들이 깔끔하게 진열돼 있어 흡사 게임 박물관을 연상시킨다.


출처=유튜브 기네스세계기록 공식 채널 갈무리

더 대단한 것은 시대와 종류에 따라 TV 연결에 필요한 엄청난 수의 연결 케이블이 필요함에도 선정리가 깔끔해 거의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또, 444개라는 엄청난 수의 게임기가 연결돼 있다보니 이를 확인하기 위해 각 게임기별로 TV에 출력하기 위한 별도의 시스템과 프로그램까지 갖춘 것도 눈 여겨볼 부분이다.

Ibrahim Al-Nasser는 영상 말미에 기네스 기록 인증서를 들고 "매우 행복하고 자랑스럽다."며 소감을 전하며 "(기록이 인정돼) 매우 감사하다. 그리고 난 다시 돌아오겠다"로 마치며 새로운 기록 갱신을 예고했다.


출처=유튜브 기네스세계기록 공식 채널 갈무리


출처=유튜브 기네스세계기록 공식 채널 갈무리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배향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