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취재

2024 플레이엑스포서 즐기는 e스포츠 대회 '경기e스포츠 페스티벌'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일산 킨텍스 1전시장에서 열린 '2024 플레이엑스포'에서 경기e스포츠 페스티벌이 함께 개최돼 현장을 찾은 방문객의 관심을 모았다.

행사가 열린 첫날에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e스포츠 대회와 캠퍼스 대항전 대회가 열려 현장을 찾은 방문객의 관심을 모았다. 

이날 장애인e스포츠 종목으로는 넥슨의 카트라이더와 FC온라인 종목이 채택됐다. 장애인e스포츠대회는 지체/지적 장애인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고 있는 대회로 그동안 게임을 잘 하지 못할 것이라는 편견을 깨고 다수가 출전해 실력을 뽐냈다. 이날 각 선수는 치열한 접전 끝에 순위가 판가름 났다. 이어진 캠퍼스 대항전은 5:5 리그오브레전드로 열려 결승을 벌였다.

한편, 경기e스포츠 페스티벌은 26일까지 꾸준히 진행된다. 24일에는 게임 개발사 현장 이벤트와 이터널리턴 시즌3 파이널 준결승전이 펼쳐지며, 25일에는 레인보우 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 클래식 결승과 이터널리턴 시즌3 파이널 결승, 26일에는 캠퍼스 대항전(이터널 리턴) 결승과 철권8 ATL 시즌1 결승이 열린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창간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