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 니케(이하 니케)'가 4월 25일(목) 1.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통해 무료 배포 예정인 신규 SSR 니케 '킬로(Kilo)'의 스킬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킬로'는 이족 보행 로봇 'T.A.L.O.S'를 조종하는 파일럿으로, 그간 니케에서 봐왔던 캐릭터들과는 색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킬로' 본인은 니케로서의 성능이 뛰어나지 않아 소속 스쿼드가 여러 번 바뀐 안 좋은 과거가 있고, 이 탓에 소극적이고 눈치 보는 일이 많은 니케로 등장합니다.
이번 1.5주년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이벤트 스토리 'LAST KINGDOM'의 PV에서도 '마리안'과 함께 왕국을 지키고자 나선 늠름한 모습으로 등장한 바 있습니다.
'킬로'는 '3버스트', '방어형'에 '머신건(MG)'을 사용하는 '작열' 코드 니케입니다.
보호막 유지 여부에 따라 전투 방식이 달라지는 전투 스타일을 보여주는데, 보호막이 파괴되면 더 강한 보호막을 리필하고, 그렇게 보호막을 유지한 채로 버스트에 진입하면 최종 최대 체력 비례로 강력한 전체 공격을 구사하는 플레이 방식이 특징입니다.
1스킬 '나노 코팅'은 전투 시작 시 자신에게 시전자의 최종 최대 체력 비례 21.12% 보호막 효과를 부여합니다. 만약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자신이 나노 코팅 상태가 아니라면 자신에게 시전자의 최종 최대 체력 비례 21.12%의 보호막 효과를 추가로 부여합니다.
2스킬 '자가 수복'은 일반 공격 200회 공격 시 자신이 나노 코팅 상태라면 자신에게 시전자의 최종 최대 체력 비례로 체력 회복 2.85% 효과를 부여합니다.
또한,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자신이 나노 코팅 상태가 아니라면 자신에게 사용 횟수별 효과에 따라 1회에 다음 보호막 17.75% 증가, 2회에 다음 보호막 체력 26.66% 증가, 3회에 다음 보호막 체력 35.53%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이 효과는 하위 효과가 중복 적용됩니다.
마지막 버스트 스킬 '우선 순위 지정'은 자신이 나노 코팅 상태라면 적 전체에게 최종 최대 체력의 5%를 공격력으로 환산한 1150.84%의 대미지를 줍니다. 자신이 나노 코팅 상태가 아니라면 자신에게 최대 체력 48% 효과(20초 지속)를 부여합니다.
첫 번째 스킬과 두 번째 스킬 모두 자기 자신에게 보호막을 부여하거나, 체력 회복, 보호막 회복 효과를 줘 스스로의 생존 능력을 극대화한다고 볼 수 있겠고, 버스트 스킬로 강력한 전체 공격을 가하는 식의 공격적인 운영이 가능한 니케로 예상됩니다.
다만, 버스트 스킬의 스킬 계수 자체는 높지만 공격력 기준이 아니라 최대 체력의 5%를 공격력으로 환산한 형태이므로 공격력 증가나 대미지 증가 등을 두루 갖추게 되는 일반적인 파티 구성에서 대미지 상승 효율이 좋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체력 증가 버프가 있는 다른 니케들과 사용하기 위해 스킬 투자를 하는 것도 언제나 성장 자원이 부족한 니케에서 선뜻할 수 있는 선택은 아닙니다.
무료 배포 니케인 만큼 광역 대미지 딜러가 부족한 미실리스 라인의 니케인 만큼 '트라이브 타워'의 '미실리스 타워'에서 든든한 3버스트 요원으로 무난하게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니케는 4월 20일(목) 업데이트로, 니케 론칭 1.5주년을 맞이하여 SSR 니케 '킬로'를 무료 배포하고, 킬로를 포함해 0.5주년에 등장했던 SSR 니케 '라이'까지 확정으로 얻을 수 있는 니케 선택 상자를 최대 3개까지 추가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니케] 이게 니케야 퍼시픽림이야? 미실리스 타워 요원, '킬로' 스킬셋 미리보기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