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마더네스트] 라인콩코리아(대표 LIAO MINGXIANG)는 중국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중인 모바일 무협 MMORPG ‘검은달’이 첫번째 대규모 콘텐츠, 저택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각종 사전예약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무한 자유 세계를 표방하는 ‘검은달’에 타 게임의 하우징 시스템과는 차원이 다른 저택 콘텐츠가 추가됨에 따라, 이용자는 자신만의 공간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검은달’에 업데이트될 예정인 ‘저택’은 이용자 개인의 공간에서 집을 짓고, 집 안의 가구들을 배치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집약된 종합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집의 형태도 단순히 고정된 형태로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집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으며, 계단을 통해 연결되는 하늘저택, 강 위에 떠있는 저택 등 셀 수 없는 형태로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자신이 만든 공간에 친구를 초대해 함께 나무로 만든 그네 등을 타며 편하게 쉴 수도 있다.
이 밖에 자신이 직접 얻은 도안을 통해 만드는 가구제조, 생활 스킬을 통해 각종 작물을 재배하고 가축을 양식할 수 있는 농사, ‘검은달’에 존재하는 다양한 NPC 초대 및 파견까지 가능하다.
저택 콘텐츠 접근 가능 레벨은 60레벨부터 가능하며, 제한된 땅문서에 대한 고정가격 선착순 구매와 경매를 통한 구매 2가지 방법으로 저택을 확보할 수 있다.
금일 저택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한 ‘검은달’은 업데이트 후 신청자 전원에게 고급 현상령, 푸른깃털, 천공기석 등 풍부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3월 출시된 ‘검은달’은 모바일의 한계를 넘어선 오픈월드와 이용자 선택으로 만들어가는 강호의 세계, 화려한 무협 액션의 진수를 선보이며 크게 주목받은 모바일 무협 MMORPG로, PC에서도 게임을 연동하여 즐길 수 있는 멀티 디바이스 기능 또한 제공하고 있다.
라인콩코리아 관계자는 “출시 이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맞이하게 된 검은달에 저택 콘텐츠가 추가됨으로써 이용자는 더욱 큰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신청하는 이용자분께는 다양한 혜택도 마련하였으니 이번 업데이트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검은달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