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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 2019년 연간 및 4분기 실적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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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 =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K-IFRS 연결 기준으로 2019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10일 발표했다.

■ 2019년 4분기 매출액 전년동기대비 13% 증가된 117억원 기록

데브시스터즈는 2019년 4분기 매출액 117억원으로 2014년 10월 코스닥 상장 이래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자사 대표 타이틀인 모바일 런게임 ‘쿠키런:오븐브레이크’의 서비스 지표가 호조를 보인 데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13% 매출이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69억원이며, 마케팅 집행 및 비경상적인 비용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손실폭이 커졌다. 당기순손실은 투자자산 공정가치평가에 따른 금융 비용 증가 등으로 인해 116억원을 나타냈다.

연간 기준 2019년 전체 매출액은 376억원으로 전년 대비 5% 증가했다.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은 각각 216억원과 131억원이며, 신작 출시 준비를 위한 개발 인력 확충으로 영업 비용이 증가돼 손실 규모가 확대됐다.

■ 2020년 1분기 쿠키런:오븐브레이크 성장세 지속 및 신작 출시로 경쟁력 대폭 확대

2019년 4분기 추진된 마케팅과 적극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의 영향으로, 현재 쿠키런:오븐브레이크는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서비스 4년차에 접어든 쿠키런:오븐브레이크가 이번 1월 한달 동안 정식 출시 이후 가장 높은 월간 성과를 달성함과 동시에 앱 마켓 순위 흐름을 더욱 안정적으로 도출하고 있는 것.

그간 업데이트 때마다 매출 순위를 상승시키며 여전한 영향력을 증명해온 것에 이어, 올해 들어서는 순위 변동폭까지 줄이면서 순위 평균치를 끌어올렸다. 국내 애플 앱스토어 기준으로 2019년 4분기 동안 18위였던 평균 매출 순위가 2020년 1월 한달 새 10위로 상승했고, 구글 플레이 기준으로는 37위에서 22위로 크게 올랐다. 최근 원스토어에도 추가 입점하며 출시 하루 만에 무료 게임 베스트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지난달 30일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현재 2월 초반 서비스 지표 역시 긍정적이다. 새로운 콘텐츠 제공, 유저 소통의 기회 확대 등 이용자 경험을 다각적으로 충족시키며 이 같은 흐름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1월 중순 선보인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 ‘안녕!용감한쿠키들’은 출시 직후 국내 앱 마켓 게임 인기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초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3월 개발 자회사 루비큐브의 모바일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릿’이 출격을 준비하고 있으며, 개발사 버튼과 개발 중인 모바일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게임 ‘파티파티데코플레이'의 비공개 테스트도 조만간 진행할 예정이다. 쿠키런 IP(지적재산권) 기반의 프로젝트가 아닌, 자신만의 개성을 반영할 수 있는 꾸미기 요소와 유저간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한 색다른 두 게임을 통해 새로운 도전에도 나선다.

2020년 1분기 데브시스터즈는 계속해서 견고한 성과를 내고 있는 쿠키런:오븐브레이크와 신작을 기반으로 새로운 매출원을 확보하는 등 실질적인 수익성 개선에 집중할 방침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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