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검은사막모바일, 월드경영 더 빠르고 간편하게! 질주 기능 추가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9-06-05 19:02:02 (수정 2019-06-05 18:54:5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5일, 자사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모바일'에 월드경영 : 무역 콘텐츠의 질주 기능 및 반려동물 6세대 추가, 영지 의뢰 리뉴얼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월드경영 : 무역 콘텐츠에 질주 기능이 추가돼, 이벤트를 즉시 완료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영지에 찾아오는 NPC들의 의뢰가 리뉴얼되었다. 또, 특정 구간의 장비 돌파 블랙스톤 요구량이 감소하는 한편, 반려동물 6세대가 새롭게 등장했다. 이외에도 신규 콘텐츠 추가 및 기존 콘텐츠의 개선 등이 이뤄졌다.

■ 월드경영 : 무역 질주 기능

월드경영 : 무역의 질주 기능을 통해 마차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근접한 이벤트 자동 시작 및 즉시 완료할 수 있게 됐다. 무역 상인 및 모르코의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까마귀 상단의 영약'으로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구입 시에 신뢰도가 120 이상이여야만 한다.

모르코 상점에서는 해당 아이템이 확률적으로 등장하며, 은화로 최대 3개 구매할 수 있다. 아이템의 지속 시간은 20초.



■ 영지 의뢰 리뉴얼

영지를 찾아오는 NPC가 제시하는 '영지 의뢰'가 리뉴얼 되었다. 우선 자원 지원 시에는 다른 종류의 자원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도록 보상이 변경되었으며, 토벌과 수정 합성 등의 콘텐츠 활용이 가능한 형태의 의뢰가 추가되었다. 



■ 장비 돌파 블랙스톤 요구량 감소

특정 구간의 장비 돌파 시, 블랙스톤 요구량이 감소한다. 잠재력 돌파 단계 26부터 30까지에 필요한 경험치양이 감소함에 따라, 요구하는 블랙스톤이 줄어들었다. 이에 대해 펄어비스는 "일부 반복 의뢰의 블랙스톤 보상 증가와 함께, 장비 성장에서 다소 정체가 발생하는 구간의 부담을 줄여 이용자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반려동물 6세대 추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반려동물 6세대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6세대 반려동물은 5세대 2마리를 교환하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6세대 반려동물은 5세대와 동일하게 최대 5개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나, 기술 레벨이 최대 10에서 15까지로 확장돼 더욱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다. 또, 6세대 반려동물은 전투의 흔적 1개를 입수하면 즉시 10레벨로 성장한다.

이와 더불어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6세대 반려동물의 티어를 증가시키면 훈련 가능한 기술 레벨이 5단위로 확장 가능하게끔 할 에정이며 해당 업데이트 전까지 반려동물의 기술 변경 및 6세대 간의 교환은 불가능하도록 임시 조치했다.



■ 클래스 밸런스 조정

- 헌터
헌터의 [화살 분출] 기술의 공격 범위를 10% 감소시켰다.

- 글래디에이터
[황혼의 상처] 기술의 동작을 간결하게 변경하는 한편, 피해량도 조절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을 2초 감소시켰다. [회전 가르기]의 흐름 : 연속 가르기에 슈퍼 아머 효과를 추가하는 한편, 점프하는 거리를 대폭 증가시켰다. [지면 강타] 기술은 다음 기술로의 연계 속도를 높였다. 

[방패 진공] 기술은 적과의 거리가 가까우면 방패 막기 자세로 이어지도록 개선했다. 또, 적에게 부딪히지 않아도 [회전 가르기] 기술을 즉시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타격 개체 수를 3에서 5로 증가했다. [돌진 찌르기] 기술의 전방 가드 효과를 슈퍼 아머로 변경할 수 있는 심화 : 슈퍼아머를 추가했다. 

이외, 다음 기술의 PvE 피해량을 조정했다.



다음 기술의 PvP 피해량을 변경했다.



- 버서커
[무모한 일격] 기술 사용 후 [대검풍] 기술로 연계되도록 수정했으며 준비 동작을 소폭 빠르게 개선했다. 또, 타격수를 3에서 4로 증가 및 피해량을 소폭 증가시키고 재사용 대기 시간을 3초 감소시켰다. 

[광전사] 기술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했다.



[발목 깨기] 기술 및 [균형 치기] 기술의 1, 2 타격 사용 후 [무모한 일격] 기술이 즉시 발동되도록 했으며 [발목깨기] 기술을 연속 2회 사용에서 1회 사용으로 변경하고 시전 속도를 증가시켰다. [대검풍] 기술에는 슈퍼 아머 효과를 추가했으며 [무덤 가르기], [무자비] 기술의 타격 시 지연 시간을 소폭 감소시켰다. 또, [무자비] 기술의 시전 속도를 증가시켰다. [분쇄], [갑옷 부수기], [무덤 가르기], [무자비], [대검풍] 기술은 공격 범위가 약 10% 증가했다.

다음 기술의 PvE 피해량을 조정했다.



다음 기술의 PvP 피해량을 조정했다.



■ 콘텐츠 추가 및 변경사항

- 영광의 길
영광의 길 콘텐츠에 배율 입장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에따라 영광의 길 추가 입장권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번 입장하지 않고, 배율을 높여서 공략 후 한 번에 다수 보상을 받는 것이 가능해졌다.



- 토벌
토벌 콘텐츠의 토벌 우두머리에 대한 지식 레벨이 기존 100에서 200으로 확장되었다. 또, 우두머리 지식 레벨의 총합 또한 기존 2400에서 5300까지 확장되었다.

- 라모네스 전장
전장의 석상 및 라고스의 방어력을 소폭 하향시켜 기존보다 빠르게 공략이 가능해졌다.

- 흑정령
흑정령 성장 헤택 팝업에 흑정령 의뢰 단계를 추가하는 한편, 흑정령 의뢰 메뉴에 보상 정보탭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흑정령 레벨에 따른 단계별 의뢰 보상 확인이 가능하다.



- 시스템
캐릭터 정보 창에 '일반 몬스터 추가 피해', '우두머리 추가 피해', '월드 우두머리 추가 피해', '모험가 추가 피해' 정보를 추가했으며, 흑정령 모드에서 일부 지역의 사냥 효율과 진행 조건을 수정했다. 

우선 타프타르 언덕과 평야, 바실리스크 소굴 및 제단, 성역에서는 대표 몬스터보다 전투력이 1000 높으면 회복제를 소모하지 않고 진행토록 했다. 또, 필라 페, 붉은 광산 지역에서는 대표 몬스터보다 전투력이 2000 이상 높을 경우 회복제를 사용하지 않는다. 앞서 언급한 지역의 대표 몬스터보다 전투력이 낮을 경우, 흑정령 모드 실행이 불가능하며 권장 전투력보다 높을 때 그 효율이 높도록 변경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