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검은사막모바일, 위치 계승 '아크매지션' 깜짝 출격! 대전 정규 시즌 시작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9-05-09 16:48:44 (수정 2019-05-09 16:44:4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모바일'에 신규 계승 클래스 '아크매지션' 및 '용맹의 땅' AI 매칭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기존의 위치 클래스의 게승이 추가되는 한편, '투기장' 및 '라모네스 전장' 콘텐츠의 정규 시즌 시작, 그리고 보상 강화가 이뤄졌다. '용맹의 땅' 콘텐츠의 경우는 AI 매칭 시스템이 추가돼 파티원이 모이지 않을 경우에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외에도 '순위' 집계 시스템이 개편되었으며 '상자 모두 열기' 기능이 추가돼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 위치 계승 클래스 '아크매지션'

기존의 위치 클래스는 각성 클래스인 '아크메이지'가 존재했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계승 클래스 '아크매지션'이 새롭게 등장했다. 아크매지션은 기존 위치의 무기와 보조무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화염 및 냉기 원소 등의 마법을 구사하면서 다수의 적에게 큰 타격을 준다. 

아크매지션의 계승을 위해서는 위치 클래스의 60레벨 달성 및 기술 개방 완료가 되어야 한다. 또, 캐릭터 각성 및 게승권으로 아크메이지에서 아크매지션으로 클래스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 대전 정규 시즌 진행 및 라모네스 전장 보상 증가

투기장과 라모네스 전장의 정규 시즌이 시작되었다. 이에 따라 투기장과 라모네스 전장 콘텐츠에서는 시즌 보상을 수령 가능하게 되었고, 대전 등급은 매일 자정 이후에 갱신된다. 특히 라모네스 전장의 경우 정규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과제 및 보상 변경이 이뤄졌다.



또, 일일 도전 과제의 조건을 '라모네스 전장 승리'에서 '라모네스 점수 획득'으로 변경하는 한편, 시즌 도전 과제에서 요구하는 라모네스 점수를 감소시키고 보상을 변경했다.



■ 용맹의땅 AI 매칭 시스템 추가

용맹의 땅에 AI 매칭 시스템이 추가됨에 따라 파티원이 모이지 않는 경우에도 효율적인 보상 획득이 가능해졌다. 용맹의 땅 공개방을 생성 후 60초 간 파티원이 모이지 않는 경우 권장 전투력에 맞는 AI 캐릭터가 파티에 합류하게 된다. 



■ 순위 개편

순위 개편 및 간소화를 통해 길드/ 가문 전투력/ 전투력/ 대전/ 생활 순위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서버 전체/ 소속 서버/ 친구 및 길드원 별로 순위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길드 순위에서는 서버 전체 및 소속 서버의 순위를 볼 수 있으며 길드 점수가 새로이 만들어짐에 따라 기존의 길드 대전 점수는 삭제됐다. 길드 점수는 길드원의 가문 전투력 및 길드 레벨이 반영되며 3주 동안 길드 출석이 1건 이상일 경우에만 순위에 반영된다.

낚시, 벌목, 채광, 채집의 수준을 모두 반영한 통합 생활 순위를 추가하는 한편, 나이트메어와 무법자 순위는 삭제했다.



이번 순위 개편에서 가장 눈여겨봐야할 것은 '찬사하기'다. 찬사하기는 1일 1휘, 서버 전체 1위부터 3위까지 찬사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인데, 이를 이용할 경우 보상으로 '블랙펄'이 주어진다. 



■ 클래스 밸런스 조정

캐릭터 최대 레벨을 90으로 확장하는 한편, 레벨업을 위한 필요 경험치를 전 구간에 걸쳐 소폭 감소시켰다. 특히 71레벨 이상 필요 경험치를 대폭 감소시켰다. 76레벨부터는 레벨업 시 증가하는 전투력이 상향 조정되었다.



- 버서커
[무덤 가르기] 기술의 PvP 피해량이 증가했다.



- 헌터
전투 지역에서 캐릭터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한편, 이동 중 몬스터와 충돌 시 회피하는 속도 및 거리가 증가했다. 또, [우직한 칼날 바람] - 심화 : 생명력 회복 기술이 기존 3회에서 4회 회복되도록 변경했다. 이외에도 해당 기술의 생명력 회복량 또한 증가했다.



[회전 베기] 기술의 '슈퍼 아머' 효과를 삭제하는 대신, [단명의 질풍] 기술에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를 추가했다. 또 '넉다운' 효과를 '기절'로 변경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은 1초 감소했으며 다음 기술로의 연계가 빠르도록 개선했다. [화살 분출] 기술의 화살 속도 및 사거리를 상향하고 '넉다운' 효과를 추가했다. 

[바람을 타는 깃] 기술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발사 속도가 증가했다. [회피폭발 사격] 및 삼화 : 회피 후퇴 사격 기술의 회피 거리를 대폭 증가시키는 한편, 공격 범위를 증가시켰다.

다음 기술의 PvE 피해량을 상향 조정 했다.



다음 기술의 PvP 피해량 또한 증가했다.



- 윈드워커
[바람의 윤무] 기술의 공격 중 이동 거리를 소폭 증가시켰다.

- 아크메이지
[전광] 기술의 시전 시간이 대폭 감소하고 다음 기술로의 연계가 빠르도록 개선했다. 또, [잔류 번개], [균열의 파도] 기술의 공격 준비 시간을 감소시켰으며 [균열의 파도] 기술에 '기술 사용 중 슈퍼아머' 효과를 추가 및 좌우 공격 범위를 10% 증가시켰다. 이외에도 [뇌전 폭풍] 기술의 타격 수를 1에서 4로 변경했다.

다음 기술의 PvE 피해량 및 PvP 피해량도 각각 상향됐다.





- 천랑
[월광타] 기술에 심화 : 방어력 증가를 추가했으며 정신력 소모량을 40에서 25로 감소시켰다. 또, [신수의 난무] 기술의 타격 시 지연 시간을 소폭 감소하는 한편, [사방 신무 : 주작] 기술의 재사용 대기사간을 2초 감소 및 첫 타격 성공 시 '넉백' 효과를 추가했다. [사방 신무 : 청룡] 기술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감소했다.

■ 콘텐츠 추가 및 변경 사항

- 라모네스 전장 
앞으로 라모네스 전장에서 탈주할 경우, 감소하는 점수가 5점에서 90점으로 변경돼 패널티가 대폭 강화되었다. 또, MVP를 달성할 경우 기존 10점에서 45점을 받도록 변경했다. 

전방 시야 전환 버튼 대신 채팅 매크로를 추가한 것도 눈여겨볼만하다.

- 아이템 
빛나는 황금 휘장의 기본 능력치가 상향되는 한편, 전체 등급 휘장의 강화 단계에 따른 능력치도 증가했다.

- 영광의길
11균열 마지막 공세 클리어 시 최소 1.5배 이상의 배율 보상을 획득하게 되며, 11균열 1~9 공세 클리어 시, 1~3배 보상이 적용되고 11균열 10공세 클리어 시, 1.5~3배 보상이 적용된다. 

- 월드우두머리
월드 우두머리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는 진 심연 장비 및 심연 장비를 획득할 확률을 4월 17일 업데이트 전 기준 2배로 상향했다.

- 탑승물
앞으로 토벌 및 고대 유적 클리어 시에도 말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일부 지역에 포획 가능한 야생마를 추가했다. 특히 메디아 남부 지역의 동부 국경 관문, 알티노바 입구, 고원 지대, 카술라 농장, 툰그라드 숲에서는 3세대 야생마를 만나볼 수 있다.



- 흑정령모드 
흑정령모드 밸런스 조정 및 전투의 흔적 획득량이 증가했다. 흑정령모드로 사냥을 진행할 시에 전투력 기준 권장 전투력에서 지역 대표 몬스터로 변경했으며 실제 사냥에 비해 전리품의 개수가 적거나 많았던 지역의 밸런스를 재조정했다. 또, 지역 대표 몬스터의 전투력에 따라 생명력 회복제가 필요한 경우, 요구되는 최소 수량을 변경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 시스템
거래소에서 무기 및 방어구, 장신구는 최저가 물품만 구매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가방 내에서 상자형 아이템의 '모두 열기' 기능이 다시 등장했다. 또, 검은기운 상자 개봉 시, 개봉과 동시에 검은기운을 흡수시킬 수 있는 편의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다.

이외에도 고대 유적에서 AI 매칭까지 필요한 시간이 1분으로 감소했으며 나이트메어와 용맹의 땅 전용 드랍률 증가 핫타임이 추가됐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