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온라인게임순위] 로스트아크, ‘창술사’와 점핑캐릭터로 탑3 진입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4월 넷째 주 온라인 게임순위는 일부 게임의 상승세에 탑 10, 15~25위권 순위에 파장이 일어나는 모양새였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주 6위에서 ‘카트라이더’, ‘오버워치’, ‘피파온라인4’를 제치고 3위로 상승했으며 AK인터렉티브가 개발, 2001년부터 서비스 중인 장수 온라인 게임 ‘거상’이 7단계 올라 16위를 달성했다.

‘디아블로3’은 3단계 하락한 20위, ‘에이펙스레전드’는 4단계 하락해 22위로 한 주를 마쳤다.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은 21위로 한 단계, ‘레인보우식스시즈’는 23위로 두 단계 올랐다. 지난 주 순위권에 없었던 ‘스타크래프트2’, ‘크레이지아케이드’ 등도 순위권에 진입했다.

◆ ‘창술사’, ‘점핑캐릭터’ 업데이트 덕 본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는 24일 신규 클래스 ‘창술사’를 추가하고, 레벨 50 점핑 성장 이용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탑3에 진입하는 데 성공했다.

창술사는 언월도로 범위 공격을 사용하는 ‘난무 스탠스’와 단창을 내질러 큰 피해를 주는 ‘집중 스탠스’를 전환해 가며 사용하는 클래스다. 한 스탠스를 유지하며 공격하면 ‘아이덴티티 게이지’가 쌓이며, 쌓인 단계에 따라 이동속도 증가, 피해량 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 등 각종 이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스마일게이트는 22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학습한 각인의 원정대 공유, 섬의 마음-거인의 심장-위대한 미술품 등 반복 작업을 요하는 콘텐츠에 대한 간소화를 발표하기도 했다. 각인의 원정대 내 공유는 5월 중 추가 예정이다.

◆ 신규 영웅 ‘안두인’ 추가로 한 단계 상승한 ‘히어로즈오브더스톰’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은 신규 영웅 ‘안두인’을 선보이면서 한 단계 상승했다.

안두인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영웅으로, 스톰윈드의 국왕이다. 아버지인 바리안 린이 죽은 후 왕권을 이어받았으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최신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얼라이언스의 수장으로 등장해 아버지의 유품인 ‘샬라메인’을 휘두른다.

‘히어로즈오브더스톰’에서는 원거리 지원가를 맡은 안두인은 원거리에서 아군을 치유할 수 있다. 고유 기술인 ‘신의의 도약(D)는 아군을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기는 스킬로, 위험한 상황에 빠진 팀원을 살리기에 적합하다. 이 밖에도 아군을 치유하는 동시에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천상의 별(W)’, 아군 영웅 1명 주위에 폭발을 일으켜 적을 기절시키는 ‘빛폭탄’ 등의 기술을 지니고 있다.

안두인은 지난 4월 23일 공개 테스트 서버에 추가되었고 2일 정식으로 업데이트됐다.

◆ 히든캐치 ‘싱가포르’ 업데이트로 순위권 진입한 ‘크레이지아케이드’



게임모드 ‘히든캐치’의 싱가포르 테마 업데이트로 ‘크레이지아케이드’가 순위표에 진입했다.

‘크레이지아케이드’는 지난 25일 싱가포르 관광청과 협력, 히든캐치에 싱가포르 테마를 업데이트했다. 싱가포르의 유명 관광지와 먹거리, 볼거리 등을 소재로 제작된 싱가포르 테마는 총 50개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50개의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하면 치장용 아이템을 제공하며, 플레이할 때마다 전용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싱가포르 테마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는 응모권을 활용해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 및 숙박권, 문화상품권 등 각종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하준영 기자 hjy@chosun.com] [gamechosun.co.kr]

하준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