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5월 11~12일 정오부터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관 야외 광장에서 펼쳐지는 ‘네코제X블리자드’ 행사장에서 운영될 블리자드 관련 주요 프로그램을 29일 발표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에 등장하는 ‘무법항 마을’ 컨셉트로 구성될 블리자드 행사장은 청소년은 물론, 가족 및 연인 단위 방문객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듣고 보는 재미 뿐만 아니라, 블리자드의 감성을 직접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먼저, 높은 수준의 영상미는 물론, 흡인력 있는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수많은 화제를 만들어온 바 있는 블리자드의 시네마틱 영상 가운데 오버워치(Overwatch)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대표 시네마틱 영상들을 한 자리에서 고화질로 즐길 수 있는 ‘블리자드 극장’을 상시 운영한다. 또한 이들 게임에 나오는 웅장하고 때로는 서정적인 음악들을 소규모 오케스트라와 함께 직접 연주해볼 수 있는 지휘 체험 프로그램인 ‘컨덕트어스’, 실바나스, 둠해머 등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태츄 및 오버워치를 주제로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작품을 현장에서 감상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오버워치에 등장하는 영웅 맥크리의 리볼버 너프건 사격장인 ‘66번 국도’, 파치마리 인형 뽑기 게임 ‘파치마리 아케이드’ 등 다양한 경품이 걸린 이벤트 존도 운영한다. 블리자드의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블리자드 스토어’도 눈길을 끈다.
이 밖에 블리자드 행사장에 위치한 대한민국 대표 코스프레 팀, 스파이럴캣츠의 단독 부스에서는 사인회와 굿즈 판매 등을 병행한다.
재능 기부 형식의 원데이 특강도 실시한다. 11일 오후 3시 30분부터는 블리자드 코리아 현지화 팀의 ‘블리자드 현지화 속으로’, 12일 오후 4시 30분부터는 스파이럴캣츠와 함께 하는 ‘프로 코스튬플레이어 직업’ 특강을 킨텍스 제2전시관 3층(308-A호)에서 각각 진행한다. 네코제x블리자드 티켓링크 사이트에서 사전 신청,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참여가 마감된다. 단, 블리자드 현지화 팀의 특강은 티켓 오픈 후 조기 마감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