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 부스의 전체적 모습 = 게임조선 촬영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2018'가 15일 개막했다.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지스타2018'에 참가한 펍지주식회사(이하 펍지)는 최상단 우측에 위치한 A02에 부스를 차리고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펍지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으로, 매일 새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KT 5G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를 목, 금, 토 매일 4회 현장 예선을 실시하며 이를 통해 18일 한국 대표 선발전을 진행한다.
오토바이 포토존 = 게임조선 촬영
지스타 현장 예선에는 레나, 윤루트, 딩셉션이 중계진으로 나선다. 18일 치러지는 한국 대표 선발전에는 박상현 캐스터와 김동준, 김지수 해설이 참여해 경기 재미를 높일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하지 않더라도 부스 1층 및 2층 라운지에서 자유롭게 경기를 참관할 수 있다.
이어 부스 방문객을 위한 스테이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보겸(15일) ▲민경훈, 장동민(16일) ▲마미손(17일) ▲김희철, 설인아(18일) 등 유명 방송인 및 인플루언서가 일 별로 부스 방문객과 함께 '배틀그라운드모바일'을 하며 주어진 미션을 수행한다. 스테이지 이벤트는 유튜브, 트위치, 카카오, 네이버, 아프리카TV, 페이스북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다.
각종 이벤트가 치러질 메인 스테이지 = 게임조선 촬영
상설 이벤트 4종도 동시 진행된다. '배그모바일 다운로드 인증 이벤트'와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 '배그 사진찍으실?', '배틀그라운드' 상식 퀴즈인 '배그 고인물 모의고사', KT 5G 배틀그라운드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연계 이벤트 'Top 3를 맞혀라'가 진행된다.
이 이벤트 모두에 참여해 스탬프를 모으면 추가 경품을 증정하는 '스탬프를 파밍하라'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굿즈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카카오게임즈 부스에서 운영하는 배틀그라운드 40인 매치 이벤트 참가 시 추가 스탬프를 받을 수도 있다.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아울러 관람객들의 인증 사진의 최적의 배경으로 쓰일 '배틀그라운드 배경' 포토존이 설치돼 있고, '배틀그라운드' IP 기반의 2018 FW신상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MD샵이 펍지 부스 1층에 설치됐다.
MD샵에는 '배그' 유저라면 탐낼만한 상품으로 가득하다. 티셔츠부터 후드티, 패딩, 닭다리 쿠션, 3레벨 백팩, 핸드폰케이스, 장마우스패드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입구부터 '배그' 팬이라면 탐날만한 상품으로 가득하다 = 게임조선 촬영
한편 펍지-제주맥주 콜라보 스페셜 에디션 맥주 4종 출시 기념 이벤트도 부산 시내 제휴 펍을 통해 진행된다. 해당 펍에서 스페셜 에디션 맥주 구매 시 럭키드로우 참여 가능하며 경품으로 콜라보 총알 오프너, 배틀그라운드 굿즈, 제주맥주 굿즈 등을 증정한다. 제휴 펍은 아울앤푸시캣(수영구 남천바다로 38-1 2층), 스콜(진구 서면문화로 32), 테트라포드 브루잉(진구 중앙대로 680번가길 77 2층), 하이파이브(남구 용소로 21번길 45), 버거샵(해운대구 우동1로 20번길 19), 험블(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8번길 24 팔레드시즈)의 네 곳이다.
팝업 스토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닭다리 인형 = 게임조선 촬영
MD 존에 비치된 다양한 '배그' 상품들 = 게임조선 촬영
[(부산)심정선 기자 thebutler@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