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3분기 게임업계 실적발표…'영업익' 넥슨→ 엔씨→넷마블→펄어비스 '순서'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게임업체들의 2018년 3분기 실적 발표가 진행 중이다.

 

9일 13시 기준 3분기 연결재무제표기준 영업(잠정) 실적을 공시한 회사는 선데이토즈, 데브시스터즈, 컴투스, 위메이드, 조이맥스, 카카오(게임부문), 넥슨, 넷마블, NHN엔터테인먼트,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등 11곳이다.

 

3분기 매출에서는 넥슨이 6961억원(전년동기대비 15%), 넷마블이 5260억원(전년동기대비 -9%), 엔씨소프트가 4038억원(전년동기대비 -44%), 컴투스가 1198억원(전년동기대비 -4.7%) 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넥슨이 2381억원(전년동기대비 4%), 엔씨소프트가 1390억원(전년동기대비 -58%), 넷마블이 673억원(전년동기대비 -58%), 펄어비스가 603억원(전년동기대비 297%)를 달성했다.

 

다음은 9일까지 공시된 실적 자료를 기준으로 <게임조선>에서 정리한 2018년 3분기 게임사들의 실적은 다음과 같다.

 

* 순서는 실적발표순 / 국제회계기준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잠정 실적 
* 기업별로 첫줄은 매출, 영업이익, 두 번째 줄은 매출 동력 및 흐름, 세 번째 줄은 준비중인 신성장동력을 표기했다.

■  선데이토즈
= 매출 220억원(전년동기대비 30%), 영업이익 30억원(전년동기대비 -8%)
= 워베어베어스더퍼즐 등 기존 게임 매출 반영 및 신사업 가시적 성과
= 해외시장 가능성 시사한 슬롯메이트 서비스 확대

 

■  데브시스터즈
=매출 108억원(전년동기대비 283%), 영업손실 21억원(전년동기대비 48%)
= 인원 확충 및 대만법인 설립 등 고정 비용 증가 (손실폭 축소)
= 쿠키런퍼즐, 쿠키런RPG 등 다양한 장르 신작 개발중

 

■  컴투스
= 매출 1198억원(전년동기대비 -4.7%) 영업이익 380억원(전년동기대비 -23%)
= 3분기 매출 83%가 해외 매출, 영업이익률 30% 달성
= 서머너즈워 라이프사이클확대, 신작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연내 출시

 

■  위메이드
= 매출 317억원(전년동기대비 30%) 영업손실 44억원(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
= 이카루스M 매출 반영, 마케팅 비용 증가로 영업손실
= 미르의전설2 IP사업 추진, 글로벌 시장 공략, 신규 라인업 확보, S급 개발사 투자 지속

 

■  조이맥스
= 매출 73억원(전년동기대비 -11%), 영업손실 26억원(전년동기대비 -10%)
= 윈드소울아레나 매출 반영, 전분기와 비슷한 매출
= 해외 사업조직 신설(사업구조 개선), 캔디팡:쥬시월드, 우주전쟁M, 윈드소울아레나 글로벌 서비스

 

■  카카오(게임부문)
= 게임 매출 994억원(전년동기대비 6%)
= 모바일 신작 출시 지연과 검은사막 해외 비수기 영향 전분기 대비 하락
= 카카오게임즈, 외모지상주의,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등 신작 준비중

 

■  넥슨
= 매출 6961억원(전년동기대비 15%) 영업이익 2381억원(전년동기대비 4%)
= 던파, 메이플 장기 흥행작 매출, 모바일게임 글로벌 매출 반영
= 신작 14종 지스타에서 공개, 엠바크스튜디오(온라인게임 플랫폼) 투자단행

 

■ 넷마블
= 매출 5260억원(전년동기대비 -9%) 영업이익 673억원(전년동기대비 -39%)
= 리니지2 레볼루션, 해리포터 등 해외 매출(비중 분기 기준 최고치)
= 12월 6일 블소  레볼루션 론칭, 지스타 신작 4종 공개

 

■ NHN엔터테인먼트
= 게임 매출 1077억원(전년동기대비 -4%)
= 모바일 64% PC 37%, 국내가 55% 해외가 45%
= 유명  IP 기반 모바일 신작 기대

 

■ 엔씨소프트
= 매출 4038억원(전년동기대비 -44%) 영업이익 1390억원(전년동기대비 - 58%)
= 지난해보다 리니지M 매출 상대적 감소, 모바일게임 매출 2165억원(전분기대비 3%)
= 8일 엔씨 디렉터스컷 행사 통해 신작 5종 추가 공개 (그 외 프로젝트TL-A2도 개발중)

 

■ 펄어비스
= 매출 1170억원(전년동기대비 323%) 영업이익 603억원(전년동기대비 297%)
= 검은사막온라인 리마스터와 검은사막 모바일 성장
= 검은사막 모바일 해외 서비스 확대, 신작(프로젝트K와 V) 준비중

 

[이관우 기자 temz@chosun.com] [gamechosun.co.kr]

이관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