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알피지(대표 지원길)는 25일 오후 4시부터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약 50GB의 여유공간이 필요한 사전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후, STOVE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및 설치,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 STOVE 클라이언트 실행, 로스트아크 설치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기존 CBT(비공개시범서비스)에 참여했던 유저는 기존 설치 클라이언트 삭제 후 다운로드 해야 정상적인 실행이 가능하다.
'로스트아크'의 원활한 실행을 위해서는 윈도우7 SP1 이상의 64비트 운영체제, 인텔 i5 이상, 라이젠 5 이상의 CPU, 엔비디아 GTX 660 이상, 라데온 HD7850 이상의 그래픽카드, 8GB 이상의 램, 다이렉트X 9.0C 이상이 필요하다.
실행을 위한 최소 사항으로는 윈도우7 SP1 이상의 64비트 운영체제, 인텔 I3, 라이젠 3 이상의 CPU, 엔비디아 GTX 460 이상, 라데온 HD5830 이상의 그래픽카드 , 4GB 이상의 램, 다이렉트X 9.0C 이상이 필요하다.
스마일게이트알피지 관계자는 "유저분들의 쾌적한 사전 다운로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큰 문제 없이 사전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있다"며 "오는 29일로 예정된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캐릭터 생성 및 캐릭터명 선점은 29일 오전 11시 부터 내달 5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후 '로스트아크' 사전 다운로드 및 설치를 완료한 뒤, 게임에 접속해 캐릭터를 생성하면 된다.
[심정선 기자 thebutler@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