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에 8월 9일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는 마지막 이벤트로 '같이 카운트 다운 할렘?'을 공개했다.
13주년 기념 이벤트 기간 동안 충분히 많은 보상을 획득하지 못한 모험가들을 위해 적정레벨 던전 1회 클리어라는 단순한 조건만으로 80개에 달하는 주화를 입수할 수 있으며 마스터 계약 패키지는 물론 할렘 업데이트 이후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보급품까지 나오고 있어 많은 복귀 유저들을 사로잡고 있다.
그 밖에도 할렘과 테이베르스를 소재로 하는 포스터, 팬아트 콘테스트에 대한 내용과 8월 3일부터 시작되는 DPL 2018 서머 본선까지 <게임조선>에서는 8월 첫째 주 던전앤파이터의 주요 소식을 정리해봤다.
◆ 카운트 다운 할렘 이벤트
할렙 업데이트를 일주일 앞두고 카운트 다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남은 기간 동안 하루 1회 적정 레벨 던전 클리어를 통해 매일 마스터 계약 패키지 또는 13주년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 보상으로는 할렘 업데이트 이후 사용 가능한 보급품 상자가 등장한다.
보급품에서 등장할 것이 유력한 아이템으로는 95레벨 레전더리 장비인 이멘시페이트 무기, 카쉬파 토벌의 영웅 세트 구매 재료인 영웅의 증표 내지는 쓸만한 잡동사니가 있다.
출석 체크의 경우 당일 참여에 실패하더라도 하루 5회의 적정던전 클리어로 1회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어 업데이트 전날인 8월 8일에 처음 접속하더라도 모든 보상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단 사용하지 않은 주화와 아이템은 8월 9일 정기점검 이후 바로 사라지게 되니 가급적 빠르게 주화상점에서 소화하는 것이 좋다.
◆ 포스터 및 팬아트 공모전 개시
8월 1일부터 19까지 신규 업데이트 지역인 할렘, 및 테이베르스를 배경으로 하는 포스터 공모전이 진행된다. 던전앤파이터 UCC게시판에 포스터 공모전 카테고리에 맞춰 제작한 작품을 업로드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스터 주제는 할렘 또는 테이베르스에 연관된 것이면 무엇이든 허용된다.
뿐만 아니라 8월 중에 진행될 예정인 '2018 DNF 팬아트 콘테스트:HARLEM'에 대한 사전 안내 공지사항도 새로 등록됐다. 포스터 공모전과는 별개의 이벤트로 응모는 일러스트에 한정되며 최소 15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계정만 참여할 수 있다.
팬아트 콘테스트는 8월 16일부터 9월 27일까지 진행되며 네오플 내부 심사를 거쳐 10월 11일에 발표한 수상자들에게는 지난 콘테스트들과 마찬가지로 큰 보상이 주어질 것으로 보인다.
◆ DPL 2018 서머 본선 개막
던전앤파이터 프리미어 리그 2018 서머시즌이 8월 3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1달간의 여정을 시작한다. 결투장에서 총력전 룰로 진행되는 P리그는 QP랭킹 최상위 16명이 토너먼트식으로 경기를 치르게 된다.
E리그는 안톤 레이드와 루크 레이드의 타임어택 기록을 합산하여 가장 빠른 클리어에 성공한 상위 8개 팀이 경쟁을 벌인다. 특히 이번 E리그에서는 액션토너먼트와 DPL의 P리그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정재운, 이제명 등 pvp리그 선수의 등장이 화제가 되고 있다.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df.gamechosun.co.kr]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