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젠지] 글로벌 e스포츠를 선도하는 Gen.G가 Esports World Cup Foundation (EWCF) 클럽 파트너 프로그램에 공식 선정되었으며, 오는 2025 Esports World Cup (EWC 2025)에 출전한다고 알렸다.
이번 선정으로 Gen.G는 EWCF로부터 최대 100만 달러의 지원금을 받아 브랜드를 확장하고 글로벌 팬층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EWCF 클럽 파트너 프로그램은 e스포츠 클럽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해 총 2천만 달러 규모의 기금을 운영하며, 선정된 40개 클럽들은 다채로운 팬 경험과 콘텐츠 제작을 통해 글로벌 e스포츠 시장을 선도하게 된다.
Gen.G는 이미 국내 최고의 e스포츠 선수단으로서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입증해왔다. 이번 EWC 2025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FC 온라인, PUBG, 오버워치, HOK(Honor of Kings), 체스 등 다양한 종목에 출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e스포츠 장르에서의 역량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공식 출전 선수 명단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며, 세계 정상급 선수들과 함께하는 Gen.G의 도전에 글로벌 e스포츠팬들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Gen.G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e스포츠 구단으로서 다시 한번 ‘게임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세계 무대에서 빛낼 것인지 이목이 집중된다.
이번 EWCF 클럽 파트너십을 통해 북미, 중동, 유럽연합(EU),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팬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며, Gen.G만의 팬 경험을 통해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Gen.G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e스포츠 팬들과 더욱 긴밀히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회 스토리 영상, 라이브 팬 이벤트, 뷰어 파티 등 다양한 형식의 이벤트로 팬 경험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Gen.G의 CEO 아놀드 허(Arnold Hur)는 이번 선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Gen.G가 2년 연속 EWCF 클럽 파트너 프로그램에 선정된 것은, 우리가 e스포츠 업계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단순한 참가를 넘어, 세계 최고의 e스포츠 구단으로서 우리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기회가 될 것니다. Esports World Cup은 e스포츠의 판도를 바꿀 세계적인 무대이며, 글로벌 리더인 Gen.G는 세계 최고의 경기력으로로 모든 e스포츠 팬들을 만족시킬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오는 2025년 여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되는 Esports World Cup 2025는 e스포츠 역사상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대회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의 게임에서 세계 최정상급 팀들이 맞붙으며, 크로스게임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의 상금과 글로벌 팬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Gen.G는 이번 대회를 통해 다양한 게임 타이틀에서 최상의 성적을 거두고, e스포츠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Gen.G는 이번 대회를 통해 다양한 게임 타이틀에서 최상의 성적을 거두고, e스포츠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