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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컨콜] 크래프톤, 3분기 영업익 3244억원 역대 최고 실적 경신... '인조이' 3월 28일 출시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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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7일 컨퍼런스콜로 기업설명회(IR)를 열고 2024년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미공개 신작 2종과 '인조이'의 출시일도 밝혔다.

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24년 3분기 ▲매출 7,193억 원 ▲영업이익 3,24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분기 사상 최대 매출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690억 원(+59.7%), 영업이익은 1,351억 원(+71.4%) 증가한 수치다.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은 2조 922억 원으로, 창사 이후 처음으로 매출 2조 원을 돌파했다. 누적 영업이익 또한 9,670억 원으로 신기록을 세웠다.

배동근 크래프톤 CFO는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가 매출과 트래픽 등 모든 부문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또한 꾸준한 투자와 연구를 통해 개발한 AI 기술이 구현 단계에 접어들어, 인조이를 비롯한 여러 서비스를 통해 본격적으로 선보일 준비가 되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강력한 라이브 서비스와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배틀그라운드 IP의 성장을 가속화하며,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꾸준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3분기에도 맵 업데이트, 신규 모드 도입,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글로벌 트래픽과 수익성이 더욱 향상되었다.

PC/콘솔 부문에서는 7월 람보르기니 컬래버레이션이 단일 상품으로 최고 매출을 기록했으며, 9월 태이고 맵 업데이트와 신규 모드 ‘악몽에 굶주린 자들’의 추가로 동시 접속자 89만 명을 달성하며 무료화 이후 최고 트래픽을 경신했다. 모바일 부문은 신규 테마 모드와 효율적인 비즈니스 모델 운영을 통해 매출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3분기 이후 기존 출시작 및 신작 관련 소식도 공개했다. 크래프톤은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통해 플랫폼, 장르에 관계없이 창의적인 게임 IP를 적극 발굴해 글로벌 시장 입지를 강화한다. 

이 전략을 통해 이미 공개된 '인조이', '다크앤다커 모바일', '서브노티카2' 외에도 '프로젝트 아크', '딩컴 투게더' 등의 신작을 공개했다. 이 중 '프로젝트 아크'와 '딩컴 투게더'는 지스타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신규 IP 확보를 위한 지분 투자, 세컨드파티 확보, 라이선스 계약 등도 총 5건 실시하고 있다 밝혔다. 이 중 알려진 것으론 팰월드의 모바일 IP 라이선스를 확보가 대표적이다.

AI투자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라 밝혔다. 크래프톤은 현재까지 누적 1000억 원의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AI기술을 게임에 적용하기 위한 노력도 펼치고 있다.

'인조이'는 최신 기술을 접목한 게임으로 업계 최초로 3D 프린터 기술을 도입하고, NPC에 AI기술을 도입한 CPC(Co-Playable Character)도 도입될 예정이다. CPC는 기존에 정해진 틀 안에서만 상호작용하던 NPC의 틀을 깨고 AI 기술을 활용해 보다 사람에 가까운 반응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신작 출시 계획에 대해 내년 3월 28일 인조이를 출시하고 이후 서브노티카2,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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