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게임즈'의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가 '구스' 다음의 신규 영웅 픽업으로 '올곧은 도전자 로디'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또한, 같은 날 밸런스 패치가 예정됐던 '팔만'의 세부 조정 결과도 함께 공개됐습니다. 광역 딜러와 단일 딜러가 동시에 추가되는 셈이라 앞으로 딜러 선택지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 최근 시끄러웠던 '신비로운 상자' 이슈에 대해서는 면밀한 모니터링 결과 신비로운 상자 획득 확률은 문제 없으며 이를 통한 부당한 이득 역시 없었다고 오피셜로 밝히기도 했습니다.
'로디'의 메인 스킬 '이 녀석은 나에게 맡겨!'는 원작에서 '로디'의 명대사로 이 점을 살려 차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로디'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 기본 공격 피해량이 상승하고, 기본 공격 시 주변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유지 시간동안 마나를 회복할 수 없습니다.
보다시피 메인 스킬이 순간 피해를 주는 딜링 스킬이 아니라 셀프 버프형이란 점에서 기본 공격으로 광역 피해를 입히는 특수한 메커니즘의 딜러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킬에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딜러들과는 활용 방법이 다를 것으로 예상되는데 일단 가가브에서 근접 딜러의 가장 중요한 덕목은 생존 능력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 만큼 실제 효율은 실 사용을 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서브 스킬 '회심의 올려치기'는 적을 올려쳐 범위 내의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물리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마찬가지로 범위 내 적을 공격하는 광역 스킬인데다가 물리 저항을 감소시켜 '로디' 본인은 물론 파티 전체의 총 피해량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패시브 스킬 '검술 단련'은 검술을 단련하여 '로디'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상승합니다. 또한, '이 녀석은 나에게 맡겨!' 사용 시 추가로 물리 피해량이 상승합니다.
아직 전용무기 '개화'의 효과가 공개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사실상 '로디'의 유일한 생존 스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공격력과 더불어 물리 피해량이 함께 증가하는 만큼 증가 수치에 따라서 '로디'의 DPS 진폭이 커질 것이 예상되네요.
마침 할로윈 시즌에 추가되는 신규 영웅인 만큼 할로윈 코스튬 '로디 : 공포스러운 괴물 분장'이 추가됩니다.
같은 날, '팔만'의 상향 밸런스 패치 소식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해 '팔만'은 단일 딜러+생존을 겸한 서브 딜러이자, 서브 탱커의 면이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팔만'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연속 스킬'의 발동 조건이 '적 처치 시'에서 '50% 확률 발동'으로 변경되어 사용 체감 효율이 한결 높아지게 됩니다. 단, 연속 스킬의 발동 조건이 완화되는 만큼 대미지 계수는 다소 하향된다고 하네요.
전체적인 스킬 효과와 초월 단계별 효과를 손보면서 '팔만'의 생존 능력과 해로운 효과 저항 능력이 올라가 적진을 파고들어야 하는 근접 딜러로서의 포지션이 강화되는 것은 물론 특히, '팔만'의 전용 기원 무기 '악토르' 효과로 메인 스킬 '발키리'의 재사용 확률을 높여주고, 입히는 피해 비례로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 등 생존 능력이 크게 강화됩니다.
또한, 도트 대미지 규칙을 변경하여 도트 대미지 딜러들의 효율이 상승하게 됩니다.
현재 메인에 손꼽을 만한 도트 딜러는 화상 효과를 가진 '볼게이드'와 '루레', 중독 효과를 가진 '사라'라고 할 수 있는데 규칙 변경 이후에는 서로 다른 스킬로 발생한 도트 대미지의 경우 각각의 지속 시간과 대미지를 가진 채 중첩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이로써 '볼게이드'와 '루레'의 화상 효과는 같이 사용해도 어느 한 효과가 사라지지 않고, 화상 2중첩으로, '사라'의 경우 자신이 가진 모든 3가지 중독 스킬이 다 중첩되어 최대 중독 3중첩까지 노릴 수 있게 됩니다.
이밖에도 신규 콘텐츠 추가로 '바다의 함가' 에피소드, 벨트루나 지역에 '매우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됩니다. '바다의 함가'의 '어려움' 모드를 모두 클리어했다면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신규 난이도가 추가됨에 따라 모험가 스킬도 추가됩니다. 먼저 주홍물방울 ★ 1,500개 구간에 모험가 스킬 '강인한 신체(방어력, 체력+5%)'가, 바다의함가 ★ 1,500개 구간에 '제빵사 III(스태미너 회복 시간 13% 감소)'가 추가됩니다. 매우 어려움 난이도 단계 비교적 초반 구간에 추가되는 만큼 전체적인 파티 스펙 상승이 예상됩니다.
한편,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10월 31일까지 '할로윈 시즌'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할로윈 던전, 할로윈 챌린지 스테이지, 할로윈 이벤트 퀘스트, 사탕 바구니 제작 등을 수행하여 가넷, 성장 초기화서, 에테르 등 다양한 핵심 재화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