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레이븐2', 어비스 2층 도전 위한 필수 성장 요소! '스텔라 증폭' 강화와 '잠재력'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레이븐2'에 새로운 성장요소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최종 콘텐츠로 어비스 2층이 업데이트 된데다 시너림 지역이 열린지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만큼 유저의 스펙을 향상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텔라 증폭' 개선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성장 요소 '잠재력'이 추가 업데이트됐다.

스텔라 증폭은 각 스텔라 증폭 단계에 일종의 세트 효과를 부여하는 기능이다. 각 단계별로 증폭 항목을 영웅 등급 3개 이상으로 맞출 경우 추가 효과가 발동되는 기능으로, 옵션은 단계별로 지정돼 있다는 점이 독특하다. 이를 통해 명중과 공격력, 방어력, 일반 공격 피해 내성, 스킬 공격 피해 내성 등을 부수적으로 노릴 수 있게 됐다. 

추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3개 이상을 영웅 등급 이상으로 맞춰야 하는데, 맞춰진 효과 중 가장 낮은 등급으로 추가 효과가 발동한다. 예를 들어 영웅 효과 1개에 전설 효과 2개를 맞추더라도 가장 낮은 등급이 영웅 효과이기 때문에 영웅 등급으로 효과가 적용된다. 추가 효과를 전설 효과로 보기 위해서는 전설 효과를 모두 3개 이상 맞춰야 하는 셈이다.

한편, 증폭 업데이트와 함께 잠금 기능이 상시 유지되도록 변경됐다. 이전에는 UI 재진입시 잠금이 풀려 실수로 증폭을 날릴 수도 있었는데, 이러한 부분을 개선했다.

잠재력은 순차적으로 강화하며 원하는 옵션을 추가하는 성장 콘텐츠로, 55레벨에 열리는 태초는 '붉은 빛의 정수'를 이용해서, 60레벨 열리는 조화는 '푸른 빛의 정수'를 이용해 성장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잠재력을 확정하기 전까지 제한 횟수 내에서 계속해서 옵션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같은 레벨, 같은 장비더라도 플레이어마다 차별화된 성장을 노릴 수 있다. 각 잠재력 별로 10개의 능력 칸이 존재하며, 각각의 능력 칸에서 나올 수 있는 능력은 어느 정도 정해져 있다.

55레벨 태초에 필요한 '붉은 빛의 정수'는 어비스 1층, 60레벨 조화에 필요한 '푸른 빛의 정수'는 어비스 2층에서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성장 요소 외에도 캐릭터 외형 변경권과 캐릭터 이름 변경권, 감정 표현 기능 등을 추가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게임조선 편집국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