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레이븐2', 내 클래스와 어울리는 장비는? 희귀 무기 및 방어구 선택 가이드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4-06-06 12:48:26 (수정 2024-06-05 19:08:1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의 신작 MMORPG '레이븐2'는 이용자가 플레이하는 클래스의 특징과 전투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장비를 마련해놨다.

이용자가 어떤 장비를 활용하느냐에 따라 전투의 효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장비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가령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 옵션을 챙기면서 사냥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며, PvP 피해 관련 옵션에 투자하면서 PvP에서 우위를 점할 수도 있다.

추가로 사냥 시 주로 사냥하는 몬스터의 타입을 고려하면서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 등을 고를 수도 있으며 보스 몬스터에 중점을 맞추는 것도 가능하다. 

많은 이용자가 캐릭터 성장에 초첨을 맞추고 있는 만큼, 각 클래스 별로 어떤 희귀 장비 제작을 목표로 해야하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 군주 vs 정복자 vs 칼바람

특무대 교범의 각 지역 도감을 완성하면 철, 목재, 보석 등의 일반 재료를 대체할 수 있는 '계승자의 증표'를 획득 가능하기에 많은 이용자가 희귀 등급인 '계승자' 시리즈 무기를 확보한 상태다. 그에 따라 희귀 상위 무기인 '군주' 및 '정복자', '칼바람' 시리즈 무기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는 상태다.

3종의 시리즈는 모두 증가하는 무기 공격력 및 명중, 공격력 수치가 동일하며, +8 강화 시 부여되는 추가 효과도 동일하다. 단 하나의 옵션만이 차이가 나는데, '군주'는 공격 속도, '정복자'는 처형 확률, '칼바람'은 일반 공격 피해 증폭 효과를 제공한다.

해당 3종의 무기를 실제로 실험해봐야 정확한 효율을 파악할 수 있겠으나, 가장 무난한 성능을 원한다면 군주 무기를 추천한다. 반면에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평타 위주로 사냥한다면 일반 공격 피해 증폭 효과를 가진 칼바람 무기가 제격이다.

정복자 무기는 각 클래스 별 처형 스킬 효과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처형 확률을 증가시키기는 하나, 확정적으로 처형 스킬이 발동하지 않는 만큼 해당 무기 장착만으로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 계승자의 시리즈 투구/ 상의/ 하의/ 신발

계승자 시리즈 투구 및 신발은 3종으로 구분돼 있으며 각 근거리 피해 감소, 원거리 피해 감소, 마법 피해 감소 효과를 제공한다. 몬스터의 공격 형태가 근거리 및 원거리, 마법 피해로 분류돼 있다는 가정 하에, 자신이 주로 사냥하는 몬스터의 공격 타입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 

계승자 시리즈 상의 및 하의도 마찬가지다. 상의와 하의는 동일하게 근거리, 원거리, 마법 방어력을 증가시키며 몬스터의 공격 타입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 계승자의 시리즈 장갑은 '계승자의 건틀릿' 선택

선택의 폭이 넓은 여타 장비와 달리, 계승자 시리즈 장갑은 '계승자의 건틀릿'을 적극 추천한다. 그 이유는 건틀릿에 공격 속도 옵션이 붙어있기 때문으로, '계승자의 손보호구'와 '계승자의 장갑'은 각 인간형 추가 공격력 및 언데드형 추가 공격력 옵션을 제공함에 따라 건틀릿에 비해 범용성이 떨어진다.

■ '계승자의 망토'는 건너뛰기?

고급 등급 망토인 '장인의 망토'와 '마법보호의 망토', '정화의 망토'는 공격 형태에 따른 명중 옵션이 붙어 있으나, 희귀 일반 망토인 '계승자의 망토'는 명중 옵션이 없기에 건너뛰어도 될 것으로 보인다. 그 이유는 그 어떤 옵션보다도 명중 능력치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희귀 상위 망토인 '성화 기사의 망토'와 '되살아난 제사장의 망토', '망명 흑기사의 망토'는 차례대로 근거리 명중, 원거리 명중, 마법 명중 능력치를 3씩 올려주므로 계승자의 망토에 사용할 재료를 모아뒀다가 해당 망토 제작에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클래스에 맞춰 희귀 상위 투구 선택

선택이 고민되는 계승자 시리즈 투구와 달리, 희귀 상위 투구인 '근위대'와 '명궁', '현인' 시리즈의 경우는 명확하게 구분돼 있다. 각 근거리, 원거리, 마법 명중 옵션을 제공하는 만큼, 자신이 선택한 클래스에 따라 투구를 고르면 된다. 근거리 물리 피해를 주는 뱅가드와 버서커는 '근위대 투구'를, 원거리 물리 피해 공격을 하는 디스트로이어 및 나이트레인저는 '명궁의 면갑'을 장착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마법 피해를 주는 엘리멘탈리스트와 디바인캐스터는 '현인의 모자'를 장착하면 명중 옵션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 희귀 상위 상의 및 신발은 '명궁의 흉갑 & 장화'가 최우선 

현재 많은 이용자가 PvP보다는 사냥을 통한 성장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희귀 상위 상의는 '명궁의 흉갑', 신발은 '명궁의 장화'를 추천할만하다. '근위대 갑옷'에는 PvP 피해가, 그리고 '현인의 로브'에는 보스 몬스터 피해 옵션이 붙어 있는 반면에 '명궁의 흉갑'에는 가장 범용성이 뛰어난 일반 몬스터 피해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신발도 마찬가지로 '명궁의 장화'에 일반 몬스터 방어력 능력치가 있으므로 사냥에 특화돼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