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레이븐2, 의외로 쉽게 놓치는 서브 퀘스트 빼먹지 말고 클리어하는 법

기사등록 2024-05-31 12:33:20 (수정 2024-05-31 12:33:2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레이븐2에서 경험치를 올리는 가장 빠른 방법은 퀘스트다. 들이는 시간 대비 경험치 획득이 아주 높고 완료시 각종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 이는 메인, 서브, 특무대 모두 포함된다. 퀘스트 대부분은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자연스레 등장하기 때문에 침착하게 진행한다면 놓치는 것 없이 대부분은 진행할 수 있다.

단, 서브 퀘스트의 경우 퀘스트 시작 지역에 있을 때만 UI에 나타나서 메인이나 특무대 퀘스트만 신경쓰다가 해당 지역을 지나치면 그대로 잊혀질 수 있다. 특히 메인 퀘스트의 스토리에 집중하거나 다른 것을 하면서 게임을 즐기는 등 자동 사냥에 의존할 때 이런 현상이 자주 생긴다. 하이렇게 잊혀진 서브 퀘스트들은 다시 해당 지역으로 가지 않는 한 자동등록되지 않아 그대로 잊혀질 수 있으니 되도록 수시로 찾아서 꼭 완료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역을 벗어나면 UI 표시가 없어져 그대로 잊혀질 수 있다

지나간 서브퀘스트를 찾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메뉴 → 퀘스트 → 서브퀘스트 탭 순서로 이동하면 그동안 진행한 서브퀘스트 목록과 완료 여부가 표시되는데 여기서 '!' 표시가 있는 퀘스트를 찾으면 된다. 이를 클릭하면 해당 위치에서 퀘스트 NPC 위치로 바로 이동해 퀘스트 수주가 가능하다.


메뉴에서 퀘스트를 클릭한 후


'!(느낌표)' 표식이 있는 퀘스트가 있는지 확인하면 간단히 찾을 수 있다

서브 퀘스트는 해당 퀘스트 완료 시 제공되는 경험치와 보상 외에도 '특무대 교감'과 연동돼 일정 수 이상 클리어하면 지식 도감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높은 경험치와 여러 보상이 연결돼 있는만큼 서브 퀘스트라고 무시하지 말고 모두 클리어한 후 지역을 벗어나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서브퀘스트는 특무대 교범 중 지식 도감과 연결돼 있다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