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모바일게임순위] 9월 4주, ‘제5인격’ 탑10 진입…추석연휴 지각변동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2018년 9월 4주 <게임조선> 모바일게임순위

추석 연휴와 함께한 9월 4주 모바일게임순위는 신작 및 업데이트를 진행한 게임들의 순위 상승이 이어졌다. 이 중 20일 국내 정식 출시된 ‘제5인격’이 인기게임 순위 및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올라 9위로 차트에 데뷔했다. 

또 1주년 맞이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 ‘붕괴3rd’, ‘액스’가 차트에 재진입하기도 했다. 각 지역별 이벤트를 진행한 ‘붕괴3rd’가 10위,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액스타트’를 진행한 ‘액스’가 14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신위 등급 업데이트를 진행한 ‘별이되어라’가 12위에 올라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업데이트 이후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00위권에서 10위권까지 순위가 급상승했다. 

◆ 신작 ‘제5인격’ 9위로 차트에 데뷔


'제5인격' 대표 이미지 = 구글플레이 마켓 이미지

국내 출시된 신작 ‘제5인격’이 국내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순위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모바일게임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27일 오전 기준 양대 마켓 탑5에 위치해 출시 초기 신규 이용자들을 꾸준히 모으고 있다. 

‘제5인격’은 탐정의 추리 속에 등장하는 생존자와 감시자가 되어 경쟁을 펼치는 어드벤처게임이다. 4명의 생존자는 감시자를 피해가며 5대의 암호 장치를 해독한 후 탈출구를 열어 장원에서 도망쳐야 한다.

게임 내 고유의 특징을 가진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이용자는 이들을 활용해 각종 전략을 펼쳐 감시자는 생존자를 잡고, 생존자는 감시자로부터 도망쳐야 한다.

◆ 1주년 맞이 업데이트로 순위 상승 ‘액스’


'액스타트' 업데이트 이미지 = 넥슨 제공

지난 21일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 ‘액스타트’를 진행한 ‘액스’가 양대 마켓 매출 순위 상승으로 인해 모바일게임순위 14위에 올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버 ‘프란디아’가 추가됐으며, 분쟁 콘텐츠 ‘칸의 성전’ 및 ‘불의 던전’이 업데이트 됐다. 이 밖에도 퀘스트 개수 및 보상을 수정해 이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업데이트도 적용됐다. 

‘액스’는 업데이트 이후 꾸준히 매출 순위가 상승해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0위권,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20위권에 올랐다. 

◆ ‘별이되어라’ 신위 영웅과 함께 차트 역주행


'인피니티' 업데이트 이미지 = 게임빌 제공

신규 업데이트인 ‘인피니티’ 업데이트를 진행한 ‘별이되어라’가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가 급상승하면서 12위에 올라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영웅 강화의 최종 단계인 신위 등급이 추가됐으며, 이용자는 인피니티 강화를 통해 영웅 신위 등급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자들의 영웅을 강화시킬 수 잇다. 또 레이드 보스 및 편의성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인피니티’ 업데이트 이후 ‘별이되어라’는 구글플레이 기준 최고 매출 순위 100위권에서 10위권으로 순위가 급상승했고, 27일 오전 기준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2위를 기록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장정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