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LOL, ‘국민템’ 예약… 몰락한 왕의 검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라이엇 게임즈(대표 브랜든 벡)는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북미서버에 패치를 적용한 가운데 ‘몰락한 왕의 검’이 팬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지난 1일 적용된 북미 패치노트에 따르면 최근 대회에서 강력했던 케일과 바이, 신짜오를 하향하는 등 밸런스 조정에 나섰다.

하지만 이번 패치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몰락한 왕의 검’(이하 몰락검)이다.

시즌 3부터 워모그의 갑옷이나 태양불꽃망토를 애용하는 유저들이 많아져 높은 체력을 보유하는 것이 유행을 타 ‘체력 메타’라고 불리고 있다. 팬들은 이러한 추세에 대응해 라이엇이 몰락검을 상향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기존 몰락검은 공격력 45, 물리 피해 흡수 10%, 고유 지속효과로 대상의 현재 체력의 5% 물리피해 추가, 고유 사용 효과로 대상의 150+(공격력의 50%)데미지와 그 절반의 체력을 회복하고 2초간 이동속도를 30% 감소시켰다.

패치 후 구매 골드가 50 감소했고 공격력은 30으로 낮아졌다. 반면에 공격속도가 40% 추가됐고 물리 피해 흡수가 15%로 증가했다. 또 고유 사용효과가 대상의 최대 체력의 15%의 피해를 주고 같은 양의 체력 회복과 이동속도를 30% 감소시키는 것으로 변경됐다.

변경된 몰락검을 사용해 본 한 유저는 “패치된 몰락검은 현 체력 메타에 적절한 아이템”이라며 “물리 피해를 기반으로 하는 챔피언의 국민 아이템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최희욱 인턴기자 chu1829@chosun.com] [gamechosun.co.kr]
소녀시대부터 우주의 평화까지 밸런스를 논한다. 게임조선 밸런스토론장
RPG 잘 만드는 회사가 만든 모바일게임 헬로히어로의 모든 것. 게임조선 헬로히어로 전장
[앱순위] 모바일게임은 지금 ‘모두의-다함께’ 홀릭
급변하는 모바일시장 ‘초심’으로 승부
스포츠 시즌 도래…덩달아 신난 게임은?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116_654831 소이리 2013-03-05 19:31:27

원딜은 이제 블써(피바라기)를 안가고 이거 가면 됩니다.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