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이통3사 '조인'출시…카카오톡 떨고있나?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톡 대항마’격인 ‘조인(joyn)’이 국내시장에 진출했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통3사는 기존 문자메시지와 카카오톡 같은 데이터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세대 통합 커뮤니케이션 조인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조인은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채택한 표준 메시지인 ‘RCS(Rich Communication Suite)로,  전 세계 휴대전화 가입자들이 채팅, 파일전송, 실시간 영상, 위치 등을 공유할 수 있다.

조인은 각 통신사의 모바일 앱 장터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정액 요금제 가입자라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013년부터 출시될 스마트폰에는 기본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또한 앱을 설치한 사용자들끼리만 메시지를 주고받았던 카카오톡과 달리, 앱을 설치하지 않은 사용자나 피처폰 사용자들과도 채팅과 파일 공유 등이 가능하다. 최대 100MB의 대용량 파일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특히 통신사들은 보안성과 안정성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통신사가 직접 망을 제공․관리하기 때문에 정확한 메시지 수신 및 발신을 보장, 피싱 등의 보안사고 위험이 카카오톡에 비해 적다는 설명이다.

문제는 요금이다. 조인은 내년 5월 31일까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무료로 제공되지만 이후에는 유료로 전환될 방침이다.

SK텔레콤의 경우 특정 요금제를 제외하고 채팅·문자 메시지 1건당 20원, KT와 LG유플러스는 조만간 세부 요금 체계를 확정할 계획이다. 통화 중 실시간 영상공유는 가입한 요금제의 영상통화 과금 기준이 적용된다.

[이민재 기자 sto@chosun.com] [gamechosun.co.kr]
피파온라인3 모든 정보 총집합 ″피파온라인게임조선(http://fifa3.gamechosun.co.kr/)″
피파온라인3vs아이온, ″짱들의 전쟁″…20일 ″진검승부″
피파온라인2-피파온라인3 ″형제 무섭네~″…게임 지존 ″LOL″ 추격
아이온, 신작 MMORPG 부럽지 않다!
퍼즐RPG ″써몬히어로″, 리그오브레전드 여신 등장?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