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카카오 '쓰나미' 코스닥까지?…게임株 '쥐락펴락'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모바일게임株 주가는 카카오게임에 달려있다?'

카카오게임 열기가 코스닥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새로운 게임이 오픈될 때마다 투자자들의 투자 이목이 관련주에 집중되고 있는 것.

◆ 카카오게임 론칭 때마다 '들썩'

2일 위메이드와 조이맥스, 드래곤플라이 등 최근 카카오게임에 신규 모바일게임을 론칭한 3개사 주가는 가격제한폭까지 오르며 모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들 게임사는 각각 전거래일 대비 15.00%, 14.87%, 14.71%까지 급등했다.

이중 위메이드와 조이맥스는 지난달 25일 론칭한 퍼즐게임 '캔디팡'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케이스. '캔디팡'의 개발사인 링크투모로우의 최대주주는 조이맥스로, 조이맥스는 위메이드의 자회사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캔디팡'은 출시 일주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600만건(1일 기준), 일일사용자 350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국민게임으로 떠오른 '애니팡'이 출시 한달 만에 다운로드 500만건을 넘어선 것과 비교했을 때에도 '캔디팡'의 인기 상승속도가 빠르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드래곤플라이 역시 9월28일 카카오톡에 오픈한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포스NET'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 게임은 모바일게임 전문개발사 모비클에서 개발한 타이틀로, 드래곤플라이는 모비클에 '스페셜포스'라는 상표권을 빌려준 것으로 알려졌다. '스페셜포스'는 이미 온라인게임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쌓은 게임으로, 드래곤플라이의 대표작으로 손꼽힌다.

업계 사이에서는 '스페셜포스'가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만큼 모바일 버전 역시 유저확보에 유리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 세대교체 따라 희비 엇갈려…장기 부양은 '글쎄'

다만 모바일게임은 PC온라인게임에 비해 상대적으로 생명력이 짧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장기적인 주가 부양은 어렵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실제 '애니팡'의 최대 수혜주로 알려진 와이디온라인은 경쟁작 '캔디팡'의 상승세 소식에 하한가로 떨어졌다. 2일 오후 1시35분 현재 와이디온라인은 전거래일 대비 14.98% 감소한 70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와이디온라인은 '애니팡' 개발사와 운영지원 협약을 체결하며 '애니팡' 수혜주로 급부상, 이달 들어 300%에 육박하는 상승률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갑작스런 상승세로 지난달 26일 하룻동안 거래가 정지되기도 했지만 이튿날 다시 상한가를 찍는 등 건재함을 과시해왔던 터라, 와이디온라인의 이번 급락세는 모바일게임의 짧은 생명력이 반영됐다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이와 관련 업계 한 관계자는 "모바일게임들이 우후죽순으로 쏟아지고 있는 반면 라이프사이클은 짧아지고 있다"며 "실제 올 상반기 앱스토어에서 5주 이상 상위에 랭크돼 있던 유무료 게임은 30종이 채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무료게임이 20주 이상 순위를 유지한 경우는 '룰더스카이'와 '템플런' 2종뿐으로 유료게임보다 수명이 짧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한편 넥슨코리아도 이날 카카오톡 게임하기를 통해 모바일게임 '퍼즐주주'(안드로이드 버전)를 출시하며, 카카오게임 대열에 동참했다.

[류세나 기자 cream53@chosun.com] [gamechosun.co.kr]
위메이드 ″캔디팡″, 애니팡 흥행기록 깼다…주가도 ´방긋´
블소 ´변신은 무죄´…향상된 커스터마이징 공개
[온라인순위] LOL-블소-피온2 ´3强´, 중위권 혼전
´메이플스토리 도적편´ 안드로이드 상륙
재치만점 LOL GM … “축하해드리러 깽깽이발로 달려왔어요!”
″메이플스토리″ 주역들, 또 한 번의 국민게임 노린다!
블소 ´확 바뀐다´… ´7개´ 신규 콘텐츠 추가
´메이플스토리:히어로즈´ 다음모바게 론칭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