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는 본사의 공동창업자 브랜든 벡과 마크 메릴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에 노력해온 부분들에 대한 회고의 시간을 영상으로 담아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라이엇게임즈 공동창업자가 나란히 앉아 자신의 생각을 말하며 시작된다. 브랜든 벡은 “LOL 챔피언들이 다른 게임과 차별화되는 부분은 독창성이다”며 독창성에 대해서 강조했다.
또 다른 창업자 마크 메릴은 “우리는 좋은 아이디어를 발굴해서 발전시키고, LOL 챔피언이 탄생할 때까지 계속해서 수정하는 과정이 좋다”고 밝히기도 했다.
영상 속 주 내용은 라이엇게임즈가 플레이어-센트릭(Player-Centric)이라는 고객 중심의 기업 이념 하에 LOL 플레이어들을 위해 독특하고 차별화된 주제의 다양한 챔피언을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이들은 영상 속에서 챔피언을 만들 때 진부함을 피하고 독특하고 상징적인 특징을 잡아 챔피언에게 중심이 되는 테마를 중요하게 생각해 그 각각의 설정과 특성이 하나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에도 귀를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훌륭한 수준의 챔피언 출시를 위해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다짐도 밝혔다.
▲ LOL 챔피언 회고 영상
[오경택 기자 ogt8211@chosun.com] [gamechosun.co.kr]
▶ [디아블로3] 실체 드러난 악마의 모든 것, 여기서 확인!
▶ [디아블로3] 1.0.3 패치 후, 마법사 그들은 어떻게 생존하는가?
▶ 엔씨, MMORPG 올인?…‘MVP베이스볼’ 이양
▶ 서든어택, 태국 ‘재론칭’…명예회복 할까?
▶ 네오위즈, 대주주 EA도 ‘팽’…위기 어디까지?
▶ 엔씨소프트, 2분기 ‘빅3’ 매출 어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