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넥슨, 김자연 성우와 합의 하에 해지…계약금도 전액 지불된 상태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 MORPG '클로저스'에서 김자연 씨가 맡은 신규 캐릭터 성우 교체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 사이에서 넥슨 보이콧 태그가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보이콧 선언은 '#넥슨_보이콧', '#김자연_성우를_지지합니다'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논란이 된 티셔츠 인증샷으로 이어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특정 사이트의 지지를 표하는 인증샷 한장으로 성우 부당 계약 해지 했다는 주장이다. 

넥슨은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누리꾼의 주장은 왜곡됐다는 입장이다. 넥슨 관계자는 "김자연 성우와 원만한 합의 하에 결정된 사항이다. 계약된 보이스 녹음 비용은 모두 지불됐으며, 사용만 하지 않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동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에 사용되는 캐릭터 보이스는 모두 녹음됐기 때문에 추가로 녹음을 진행하거나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번 사태로 김자연 성우가 일자리를 잃었다는 주장은 왜곡된 부분이다"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자연 씨가 맡은 '클로저스'에 신규 캐릭터 '강철심장 티나'는 오는 21일 업데이트 될 예정이었으나 인증샷 논란으로 인해 넥슨 측에서 성우 교체를 발표했다.

조상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2 클창인생 2016-07-19 23:00:02

제대로 조사는 하고 기사 싸지르는거냐? 티셔츠가 아니라 성우가 메갈 옹호해서 기업에 손해끼치니까 짜른거지 뭔 티셔츠야 메갈이 지금 티셔츠로 언플하고 있다는데 기자도 메갈하냐? 기자들이 정확한 기사는 안쓰고 어그로만 끌려고하니까 자꾸 여론이 왜곡되는거 아니냐? 한국 기자들 자극적인거 쓰는건 맞는데 진실은 짚고 넘어가자.

nlv13 크세파 2016-07-20 02:16:04

뭔 개솔 티셔츠 인증으로 논란 시작됐고 특정 사이트 지지를 표한다게 옹호한다는거 아니냐? 이 기사는 부당 계약 해지가 아니라는 내용을 다룬 기사인데 괜히 여기서 물타기 할 생각마라

nlv25 스페샤루땐크스 2016-07-20 09:06:28

티셔츠 인증으로 시작된거 맞구만 뭔 물타기여 ㅋㅋ

nlv25 스페샤루땐크스 2016-07-20 09:06:29

티셔츠 인증으로 시작된거 맞구만 뭔 물타기여 ㅋㅋ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