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인터뷰

엘로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채널링 서비스로 '2막' 연다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지난 1월 20일 오픈베타(공개시범) 테스트에 나선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의 MMORPG '엘로아'가 대규모 업데이트와 네이버 채널링 등으로 새로운 막을 열고자 한다.

엘로아는 28일부터 네이버 ID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암투사'와 레이드 던전 '잊혀진 사원' 아이템 '레전드 방어구'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엘로아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넷마블게임즈를 찾아가 엘로아의 새로운 소식을 들어보았다.



▲ (좌측부터) 넷마블게임즈 A1 사업부 정준영 PM, 박경원 PM

- 유저들에게 소개를 부탁한다

박경원PM: 안녕하세요. 엘로아를 서비스하고 있는 넷마블게임즈 박경원 PM입니다. 엘로아가 5월 28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를 비롯한 새로운 콘텐츠를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엘로아 유저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와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정준영PM: 넷마블게임즈 정준영 PM입니다. 엘로아 유저 여러분에게 계속 사랑받을 수 있도록 엘로아를 계속 다듬으면서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해 새로운 것을 많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 지난 19일 서버 통합이 있었다

정준영PM: 기존 서버를 아르무 서버로 통합하면서 유저 반응은 물론이고 관련 데이터도 무척 좋았습니다. 가장 반응이 좋은 부분은 유저 모수 증가로 PvP와 PvE 콘텐츠들의 매칭이 빨라졌다는 점입니다.

또 각 서버에 흩어져있던 상위 랭크 유저와 길드가 아르무 서버에 모이면서 상승효과를 보였죠. 전체적으로 유저가 소모하는 콘텐츠가 증가하면서 접속자 수 접속 시간 등 관련 데이터가 통합 전보다 크게 증가했습니다.

유저들이 몰리는 저녁 시간대에는 채널 혼잡, 포화 상태를 보이며 주말에는 서버 자체가 혼잡 상태를 보였죠.

서버 통합 과정이나 서버 운영 중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서 유저 만족도가 증대되었다는 점에서 결과적으로 서버 통합은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28일, 네이버 채널링이 예고되었다

정준영PM: 네 맞습니다. 5월 28일 오전 10시부터 넷마블 ID뿐만 아니라 네이버 ID로도 엘로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지난 21일부터 네이버 회원을 대상으로 사전 알리미 이벤트 진행 중이며 예상보다 더 많은 유저가 사전 알리미를 신청한 상황입니다.

네이버 채널링 서비스를 통해 신규 유저가 대거 유입된다면, 현재 포화 상태인 아무르 서버가 이를 모두 수용하기 어려워 신규 서버 '레이아라' 서버를 함께 오픈합니다.

기존 서버 아무르는 물론이고 신규 서버 레이아라까지 모두 넷마블게임즈과 네이버 회원이라면 누구나 접속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대규모 업데이트도 예고하고 있는데?

박경원PM: 신규 종족 '나루'와 나루 종족만 선택할 수 있는 신규 직업 '암투사' 그리고 8인 공격대로 공략하는 신규 레이드 던전 잊혀진 사원 등 28일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정준영PM: 신규 종족 '나루'는 리루 종족과 자매 관계의 종족으로 여자 리루 종족이 성장한 모습을 지닌 신규 종족으로 성별은 '여성'만 존재합니다.

나루 종족은 '암투사' 직업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암투사는 양손 낫과 한손 단검, 양손 클로를 무기로 사용하며 고통과 저주 등 적을 혼란, 둔화시키는 특성과 암습 등 도적 느낌의 액션성이 강조된 스킬 시전이 빠른 특성 그리고 '출혈' 상태 이상을 활용하는 특성까지 세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신규 캐릭터 외에도 8인 공격대로 공략하는 '잊혀진 던전'도 추가합니다. 잊혀진 사원은 총 4개의 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맵에서 등장하는 중간 보스를 처치하면 다음 맵을 진행할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략 과정에서 유저들은 기존 레이드와 다르게 함정 등 오브젝트를 활용한 전략적인 공략이 필요합니다. 전체적으로 공략 난이도가 기존보다 높습니다.

최종 보스를 처치하면 신규 아이템 '레전드 방어구'를 드랍합니다. 전설 방어구는 세트 옵션이 없는 대신 레전드 방어구에 부여되는 옵션이 네 종류이며 수치도 월등합니다.

- 채널링 서비스와 대규모 업데이트, 함께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나 이벤트가 있는가?

정준영PM: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 4개를 준비했습니다. 육성 이벤트인데, 특정 레벨 달성 시 아이템이 지급되고 40레벨 달성 시 전원에게 100엘이 지급됩니다. 또 신규 서버 오픈 축하 및 SNS 공유 이벤트, 게임 내 응모권 수집 후 경품과 교환하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추가로 준비하는 신규 콘텐츠가 있는가?

정준영PM: 이번 28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지난 2.0 업데이트에서 모두 공개하지 못했던 신규 콘텐츠, 신규 시스템을 차례로 공개합니다.

12인으로 공략하는 레이드 던전과 마을 쟁탈전 등이 가까운 시일 내에 공개될 예정이고 다음 달 6월 2일부터 랭크전 시즌4가 시작되오니 아무르 서버와 레이아라 서버 분들 모두 많은 참여 부탁합니다.

박경원PM: 그동안 콘텐츠 개발 속도가 유저분들을 만족하게 하지 못했습니다. 저 역시 신규 콘텐츠 공개가 느리다는 유저 의견에 공감했고 개발 속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작업을 진행해 곧 성과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저끼리 파티 맺는 것을 지원하기 위한 파티모집 창이 추가되고 기억된 장소로 귀환하는 능력을 갖춘 신규 펫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 뿐만 아니라 편의 기능 개선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 귀환 능력을 갖춘 신규 펫은 무엇인가?

박경원PM: 신규 펫 꼬마마녀는 평소 마녀의 모습으로 캐릭터를 따라다니지만 '탈 것 모드'가 되면 빗자루로 변신해 캐릭터를 태워 비행 이동합니다. 또 특수 능력으로 위치를 저장해 되돌아올 수 있는 편의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 엘로아 유저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박경원PM: 엘로아가 기획 초기 단계부터 방대한 스토리와 콘텐츠를 기획해 왔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신규 콘텐츠를 계속 추가하면서 스토리를 풀어나갈 예정입니다.

엘로아는 항상 유저와 소통을 통해 게임을 완성하려고 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 드리며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약속드리겠습니다.

정준영PM: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습니다. 지금까지 업데이트를 기다린 유저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안정적인 콘텐츠 공급을 약속드립니다.

재미있는 엘로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이어서 가까운 시일 내 후속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전영진 기자 cadan@chosun.com] [gamechosun.co.kr]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24 간지나는닉네임 2015-05-28 12:02:42

넷마블이 모바일게임만 잘되는 줄 알았는데 PC게임도 꾸준히 하네.. 엘로아 갠적으로 재미나게 즐겼던 게임. 업데이트 내용보니 다시 해보고 싶네

nlv16 프로의포획 2015-05-28 12:17:58

올초에 나왔던 엘로아 잘 만든 게임이고 완성도 면에서도 좋았어요. 단지... 돈마블스럽게 캐시를 2주마다 찍어냄 =ㅅ=

nlv12 달려라갓로아 2015-05-28 12:28:13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실망 시키면 답이 없음...

nlv23 리리라라로 2015-05-28 19:47:42

서버통합했다지... 반년도안되서 ...... 망해서 본전은 체우기위해 케쉬템을 엄청찍어대지 서비스종료 ㅅㄱ 두번다시 할겜은아니다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