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에게는 아직 12개의 강화석이 남아 있사옵니다"
누적관객 2000만명을 앞둔 영화 '명량'이 PC온라인게임 '아이온'에서 패러디로 재현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의 MMORPG '아이온'에서 명랑 강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 업데이트(부제: 명랑하게 강화하자)는 이용자가 느끼는 게임 속 아이템 강화의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으로 1차 업데이트(27일 공개)에서는 마석 시스템이 개편된다.
마석은 무기와 장비를 강화할 때 쓰이는 아이템으로 기존에는 마석 강화 실패 시 이전까지 성공한 마석이 모두 사라졌지만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실패 단계의 마석만 사라지는 것으로 변경된다.
강화 확률도 상향 조정된다. 관련내용은 파워북 실험실에 공개되며 이용자는 업데이트 이후 실제 성공 확률을 살펴볼 수 있다.
업데이트 공지에도 영화 명량을 패러디한 내용이 있다.
공지 상단에는 "강화를 두려워하면 실패할 것이요, 용기를 내면 성공할 것이니 두려움이 용기로 바뀔 때, 그 용기는 최대강화가 되어 나타날 것이다!! 최대 강화에 도전할 수 있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하여라"라는 문구가 있다.
업데이트는 8월 27일과 9월 3일, 9월 17일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공개되는 형태다.
명랑 강화 업데이트를 기념한 명량 패러디 영상도 공개된다. 이와 함께 PC방 이벤트로 20일부터 내달 11일까지 PC방에서 아이온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는 매 1시간마다 PC방 주화 1개씩(일일 최대 4개)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