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길드워2’ 중국 서비스를 앞두고 비즈니스 모델과 비공개 테스트(CBT) 일정을 공개했다.
길드워2는 2012년 8월 북미∙유럽에 출시되어 350만장 이상 판매된 MMORPG로 중국에서는 현지 파트너 콩종(KongZhong, 空中网)이 서비스를 맡는다.
CBT는 3월 11일부터 약 2주 간 진행된다. 길드워2는 지난해 5월부터 이어온 다양한 형태의 테스트를 통해 중국 게임 이용자를 위한 튜토리얼 모드(Tutorial Mode)를 도입하는 등 현지화 작업에 주력하고 있다.
비즈니스 모델은 최초에 게임을 구매(패키지 또는 디지털 다운로드)한 뒤, 별도의 월 이용료 없이 게임을 계속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현재 북미∙유럽의 비즈니스 모델과 동일하며, 가격은 아직 미정.
북미 시장조사기관인 DFC인텔리전스의 애널리스트 데이빗 콜은 “길드워2는 출시한 후 9개월 만에 북미,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MMO”라며 “중국에 출시되면 인상적인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고 견해를 내비쳤다.
[김상두 기자 notyet@chosun.com] [gamechosu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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