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아이(대표 이정훈)는 아이템베이(대표 이창석)와 공동으로 퍼블리싱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구미호:유혹의탑(이하 구미호)'에 두 번째 업데이트 '에피소드2:가문의 영광'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가문의 영광’ 업데이트로 '구미호'에는 게임 내에서 유저간 돈독한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강화된 소규모 길드 시스템 ‘가문(최대6인)’과 신규 아이템, 의상, 탈 것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가문’ 시스템은 레벨에 관계없이 누구나 생성 가능하며 ‘가문’ 생성 후 이용자는 입장 가능한 ‘가문영지’ 내 퀘스트 및 이벤트를 통해 등급별로 경험치 및 아이템 획득을 할 수 있다. 또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PM 9시~9시 30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가문전쟁’으로 추가 경험치와 전장영예, 은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이템 교환 시 필요한 ‘여우의 간’으로 획득 가능한 ‘100만 경험치권’과 무기 소켓 생성 시 필요한 송곳아이템 9종을 비롯해 캐릭터 신규 의상(수영복∙군복), 신규 탈것(유리마∙지옥견∙적색비룡), 신규펫(백사요괴∙화마요괴∙금갑우요괴) 등이 새롭게 추가된다. ‘여우의간’ 수집 방법은 각종 던전 및 퀘스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집할 수 있다.
한편 지난달 30일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구미호’는 무협과 판타지를 넘나들며 빠르고 다양한 퀘스트 수행이 가능한 3D MMORPG로 판타지 멜로 영화 ‘화피2’의 내용 및 세계관을 담고 있다.
[이승진 기자 Louis@chosun.com] [gamechosun.co.kr]
▶ 도타2 한국 서버 오픈! 도타2 정보 총망라!!
▶ ″미르 파트너″ 위메이드-액토즈, ″내수실패 게임사″ 꼬리표 뗐다
▶ 블리자드의 오판…스타2 리그가 축소, 왜?
▶ 이클립스워 사태, 제3자 등장…게임스쿨티지씨의 대사기극?
▶ 돈없이 해봤다! 모바일RPG…설움은 기본, 빡침은 덤